자율신경실조증과 공황장애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자율신경실조증과 공황장애는 어떻게 다른가요?
자율신경실조증과 공황장애는 어떻게 다른가요?
질문자님, 자율신경실조증과 공황장애는 서로 다른 질환으로, 각각의 증상과 진단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자율신경실조증의 경우, 심혈관, 호흡, 소화, 비뇨기 및 생식기관의 기능이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땀이 나오지 않는 무한증, 누웠다 일어날 때 혈압이 과도하게 떨어지면서 어지러운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 기립성 저혈압, 발기부전, 배변 기능의 이상, 모발 운동와 혈관 운동 반응의 소실, 실신, 동공 이상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어요. 진단은 주로 혈압이나 실신 여부 등을 위주로 평가하게 돼요. 반면에 공황장애는 급격한 두려움이나 불안감을 동반한 공황발작이 주요 증상이에요. 이러한 증상은 대개 10분 내외로 절정에 이르며, 심장이 빠르게 뛰는 느낌, 땀이 나는 것, 떨림, 숨쉬기 어려움, 질식할 것 같은 느낌, 가슴 통증, 메스꺼움, 현기증 등을 동반하게 되어요. 진단은 주로 환자의 증상과 이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 심리검사를 시행하기도 해요. 따라서, 자율신경실조증과 공황장애는 각각의 증상과 진단 방법에 따라 구분되며, 이 두 질환은 서로 다른 치료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선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니, 꼭 전문가의 도움을 청하시길 바라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루마다 초초하고 잦은소리에 예민해지고 동공이 커지고 과흥분할때 숨이막히고 손발이차갑고 어지럽고 조금쉴때는 괜찮은데 생활지장을주고 힘들어요
두서없이 씁니다. 식도염 증상보다 가슴두근거림 불안감 가슴찌릿한게 더 커서 검색해보니 자율신경실조증이라는게 있더라구요 역류성식도염 진단받았는데 자율신경실조증 이라는 증상일수도있나요? 그리고 자율신경실조증에 도움 되는 관리법이 있을까요?
자율신경실조증인 거 같은데 눈에 초점이 잘 안 맞는데 자율신경실조증이 완치 되면 원래대로 돌아오나요? 그리고 한의원 치료가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