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과 여드름, 피나계열의 상관관계는 있을까요? 미녹실은 여드름에 영향을 미칠까요?
탈모약 피나계열과 여드름 상관관계가잇나요? 바르는 미녹실은 여드름과 상관관계가잇나요?
탈모약 피나계열과 여드름 상관관계가잇나요? 바르는 미녹실은 여드름과 상관관계가잇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 중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약물과 여드름과의 직접적인 상관관계에 대해서는 명확한 연구 결과가 많지 않아요. 피나스테리드는 남성 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의 진행을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DHT 수치가 감소함으로써 피부의 기름기가 줄어들 수 있으며, 이는 여드름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호르몬 상태와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바르는 미녹시딜(minoxidil)은 혈관 확장제로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약물입니다. 미녹시딜 복용 후 부작용으로 여드름이 날 수 있어요. 하지만, 약물을 바른 부위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이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알코올이나 프로필렌글리콜 같은 용매가 포함된 제품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거나 자극을 줄 수 있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나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드름이 걱정된다면, 탈모 치료를 시작하기 전이나 치료 중에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조언을 받는 것이 좋아요. 또한, 미녹시딜과 여드름 약 모두 간독성이 있어요. 따라서 피부과 진료를 받으면서 미녹시딜의 양이나 여드름 약을 조절하며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탈모약(피나계열) 먹고서부터 좁쌀 염증 여드름이 눈에띄게 많이 생겨나는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일시적 부작용인가요? 그냥 복용중단 해야 하나요?

이전 피나계열 탈모약 복용 1~2년 후 효과가 없고 부작용이 심하여 중단 후 약을 먹지 않고 있다가 탈모가 더욱 심하게 진행되어 알아보던중에 미녹실정을 2/1로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는 정보를 듣고 한 3개월정도 복용해 볼려고 합니다 처방이 가능 할까요? 참고로 예전에 병원에서 고혈압이 있으니 약을 복용해야한다고 들은적이 있지만 아직 복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먹는 게 여드름에 큰 영향을 미칠까요? 그리고 좁쌀여드름이 짜지 않고도 들어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