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가렵고 따가울 때 사용할 수 있는 연고는 무엇인가요?
외음부가 가렵고 따가울때 바를 수 있는 연고 무엇이 있을까요?
외음부가 가렵고 따가울때 바를 수 있는 연고 무엇이 있을까요?
외음부 가려움증과 따가움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연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진균제 연고: 칸디다성 질염과 같은 진균 감염이 원인일 경우, 클로트리마졸이나 미코나졸과 같은 항진균제 연고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스테로이드 연고: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염이 원인일 경우, 저농도의 스테로이드 연고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코르티손 연고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3. 항히스타민제 연고: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항히스타민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진통 및 항염 연고: 리도카인이나 벤조카인과 같은 국소 마취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는 통증과 가려움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5. 보습 연고: 건조함이 원인일 경우, 보습 성분이 포함된 연고를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연고들은 증상의 원인과 정도에 따라 선택해야 하며, 자가 진단과 치료보다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연고도 있지만, 처방이 필요한 연고도 있으므로 약사나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하이트리 크림, 엘린플러스 크림 등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1일 1-2회(아침, 저녁 등) 적당량을 환부에 바르는 것이 올바른 사용 방법이며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사용 시 증상 호전이 없다면 원인 균 검사에 따른 적절한 경구약 처방 등도 필요할 수 있으니 산부인과 진료를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라벤다 크림(단기간 사용) 추천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성관계는 아예 없음에도 외음부가 가렵고 따가우며 잠을 자기 힘들 정도이며 자주 씻고 연고를 발라도 계속되며 긁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긴 상처가 몇개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항문쪽(첨엔 변비 때문에 변이 크게 나와서 항문 입구가 헐어서 그런줄 알았는데)도 가렵거 따가운 증상이 생겼습니다. 원래 20대 때부터 피곤하고 하면 잠깐씩 그랬다 나았었는데 지금은 한달도 넘게 고생을 해서 병원을 가야 하는건지 어떤과를 가야 하는지 연고만 발라도 되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질에서 분비물 같은 건 안나오는데 제가 폐경에 접어들어 생리를 몇달에 몇일 하는데 그것때문에 그런것인지 답변 부탁니다. 답답해서 여기저기 증상을 찾아봤는데 알 수가 없네요. 민망해서 어디 과로 가야하는지 물어보기도 뭐해서요.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브라질리언 로션을 외음부에 바르는것도 안되나요? 질 내는 아닙니다! 또, 약산성 외음부전용 티슈를 너무 가려울때 한번씩 닦아주면 가려움이 덜해지는데 한번씩 사용 가능할까요? 질세정제는 자주가 아니라 이렇게 질염이 심할때 한번은 사용가능한가요? 사람들말로는 질염걸렸을때 질세정제는 오히려 좋지않다해서요.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처방받을 수 있는 질정제와 외음부가려움 연고를 알려주세요
외음부 자꾸 가렵고 따갑고 아프고 탱탱하게 부었는데 이 증상 칸디다 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