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가렵고 따갑고 증상이 뭘까요?
외음부아래가 가렵고 뭐가난것같고 약간따갑기도한것같은데 증상이뭘까요? 약먹어도 차도가없네요
외음부아래가 가렵고 뭐가난것같고 약간따갑기도한것같은데 증상이뭘까요? 약먹어도 차도가없네요
외음부에 가려움증과 따가움이 있다면, 이는 질염, 질내 상처, 습한 환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염의 경우 분비물, 냄새,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방치하면 만성 질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또한, 접촉성 피부염이나 성병 등도 외음부 가려움증과 따가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감염인 칸디다증의 경우 흰색 분비물이 동반되기도 하며, 세균성 질염은 회색 또는 노란색 분비물과 함께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새로운 비누, 세제, 생리대 등과 같은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약물 복용에도 차도가 없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려움증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반드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꽉 조이는 속옷이나 하의 착용은 피하는 것이 증상이나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성관계는 아예 없음에도 외음부가 가렵고 따가우며 잠을 자기 힘들 정도이며 자주 씻고 연고를 발라도 계속되며 긁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긴 상처가 몇개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항문쪽(첨엔 변비 때문에 변이 크게 나와서 항문 입구가 헐어서 그런줄 알았는데)도 가렵거 따가운 증상이 생겼습니다. 원래 20대 때부터 피곤하고 하면 잠깐씩 그랬다 나았었는데 지금은 한달도 넘게 고생을 해서 병원을 가야 하는건지 어떤과를 가야 하는지 연고만 발라도 되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질에서 분비물 같은 건 안나오는데 제가 폐경에 접어들어 생리를 몇달에 몇일 하는데 그것때문에 그런것인지 답변 부탁니다. 답답해서 여기저기 증상을 찾아봤는데 알 수가 없네요. 민망해서 어디 과로 가야하는지 물어보기도 뭐해서요.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외음부 자꾸 가렵고 따갑고 아프고 탱탱하게 부었는데 이 증상 칸디다 인가요 ?
외음부염증, 외음부 가려움증, 외음부 소양증의 완치 판단은 어떻게 하나요?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없어졌다고 바로 완치되었다고 볼 수 없을 거 같은데, 완전히 정상 상태로 돌아온 것은 무엇으로 판단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