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찰과상에 사용할 연고는 무엇이 좋나요?
외음부 찰과상 연고추천해주세요.. 비파텐을 응급으로 썻는데 소변볼때 너무 따가워요
외음부 찰과상 연고추천해주세요.. 비파텐을 응급으로 썻는데 소변볼때 너무 따가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외음부 찰과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외음부에 상처가 생겼을 때는 의사의 상태 확인 없이 임의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특히 소변볼 때 따가운 증상이 있으시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처가 경미하고 감염의 징후가 없다면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시딘이나 마데카솔과 같은 연고를 상처 부위를 깨끗이 씻은 후 얇게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소변볼 때 따가운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는 감염이나 염증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적절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처 회복을 위해서는 해당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며,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찰과상에 항생연고 사용한지 일주일이 지나고 이후 2주가 더 지났는데 고름이 계속 나와요. 항생연고를 더 사용해야할까요?

찰과상인데 이제 흉터연고 발라도 될까요 아니면 마데카솔 좀 더 발라야 할까요?

무릎 찰과상에 메디폼 붙이면 흉이 덜 질까요? 상처 부위가 넓어서 걱정입니다 찰과상에 흉터가 덜 남는 방법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