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은?
박OO • 2026.01.05
비타민D가 체내에 쌓이면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
영양제
비타민D가 체내에 쌓이면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타민D가 과다하게 복용되거나 체내에 쌓이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증상이 진행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이라 체내에 축적될 수 있으므로, 권장량(일반적으로 600~800 IU/일)을 초과하여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과다 복용이 의심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0일 아기입니다 비타민D를 하루 권장량보다 많이 먹어도 괜찮나요? 몸에 누적되는 거로 아는데 부작용이 있거나 위험한가요

비타민D 부족으로 나왔어요 99년생입니다 비타민 3000iu 처음으로 먹으려는데 부작용이나 이정도 용량이면 괜찮을까요??

사후피임약 많이 먹으면 안 좋나요? 어떤 일이 발생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