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압박감, 변의 신호일까?
변을 보고 싶은 압박감이 몇 시간 씩 느껴지는데요. 항문 쪽에서 느껴져서 이게 변의 신호인지 아니면 점액질을 보내기 위해 압박감이 드는 건지 구별을 하기가 힘듭니다.
변을 보고 싶은 압박감이 몇 시간 씩 느껴지는데요. 항문 쪽에서 느껴져서 이게 변의 신호인지 아니면 점액질을 보내기 위해 압박감이 드는 건지 구별을 하기가 힘듭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압박감은 실제로 대변이 배출되려는 신호일 수도 있지만, 잔변감이 느껴지는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항문 주변의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염증이 있을 때도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질이나 항문 열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항문 압박감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압박감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꾸 압박감이 드는데 사라지지 않고 계속 압박감이 듭니다. 변인가 싶어 화장실을 갔지만 항문에서 변 덩어리와 급박함이 안 느껴져서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조금 불편합니다. 압박감 때문에 변의 신호를 잘 모르겠어요. 겨울이라 소변도 자주 마려워서 화장실을 가는데요.

계속 마려운 압박감 같은게 드는데요. 항문에서 덩어리는 안 느껴집니다. 배가 조금 쪼이는 느낌이고 방귀가 계속 나와요. 오늘 학교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부드러운 토끼 똥 만한 몇 덩어리 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지금 화장실에서 앉아있는데 많이 불편합니다. 이거 뭘까요 변의 신호일까요?

변의 신호가 정확하게 안 느껴지고 정확하게 찾아오는 건 드물어요. 항문에서 압박감만 몇 시간씩 찾아오고 변이 생각보다 속도가 느리게 나와요. 변을 보고 나서 편안한 느낌이 없어요. 항문에서 압박감 그런 느낌이 들때마다 점액질,부스러기가 나오고 화장실가는 횟수가 증가해요. 덜 마려울 때가 아닌 변 마려움이 급할 때 화장실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