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걸렸더라도 정상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도 있나요?
암에 걸렸더라도 정상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도 있나요
암에 걸렸더라도 정상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도 있나요
AD
네, 암에 걸렸더라도 정상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암의 종류, 진단 시기, 치료 방법,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예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고환암은 방사선치료나 항암치료에 반응이 좋아 예후가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고, 난소암 역시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하면 완치율이 높다고 해요. 이처럼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암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신체 건강을 관리하면 암으로부터의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으며, 만약 암이 발견되더라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어 예후가 좋아질 수 있어요. 따라서 균형잡힌 식사와 필수 영양소 섭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과 안정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려고 해보고, 스트레스 또한 조절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3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얼마나 낮은가요? 2.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6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얼마나 낮은가요? 3.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12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얼마나 낮은가요? 4.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18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얼마나 낮은가요? 5.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24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얼마나 낮은가요? 6.대부분의 암의 평생 발병확률이 2%정도던데 그러면 2% 가능성의 암들은 안 걸릴 가능성이 더 큰건가요?검진은 잘 다니겠지만 그 암들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건가요? 대다수가 안 걸리나요? 7.평생 발병확률이 2%인 암도 걸리는 사람이 있고 인터넷에 치면 많이 나오잖아요 이거 어떻게 된건가요? 2%확률이 높은건가요? 얼마나 낮은거죠?대다수가 안 걸리나요?
1.평생 발병확률이 2%인 병은 어떻게 이해하면 되나요? 낮은가요?높은가요? 얼마나 낮은가요? 동전으로 같은 확률을 갖는 사건을 예시로 들어주세요 대부분 사람들은 걸리지 않나요? 잘 안 걸리는 병인가요? 검진은 받되, 걱정할 필요는 없나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2.20대에 암 걸릴 확률 0.2%라는데 이거 얼마나 낮은건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3. 20대에 암 걸릴 확률 0.2%여도 거기에 적중한 20대 암 환자분들이 있잖아요ㅜㅜ그게 무서워요저 0.2%확률 믿고 안심해도 되나요? 4.20대에 난소암.대장암 걸릴 확률 각각 몇%정도 되나요? 5.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3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몇%정도 인가요? 6.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6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몇%정도 인가요? 7.이번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12개월 후 발병확률 2%인 암을 진단 받을 가능성은 몇%정도 인가요?
개별 암 발병확률 보면 한국인한테 호발하는 대장암 위암 간암 요런 암들 대부분 발병확률이 5~6% 정도였어요 그리고 이 확률은 낮은 편이라고 했구요 1.그러면 암에 걸린 사람들은 다 저 5~6%에 해당해서 걸린건가요? 2. 암에 걸린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데 그 사람들이 다 저 적은 확률에 당첨된건가요? 3. 저 작은 확률에 걸리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을까요? 건강염려증 환자라서 더 불안해요 4.우리나라 사람들 그렇게 암 많이 걸리나요? 5.만약 평생 살면서 개별암에 걸릴 5~6%의 확률을 전부 피하면 암 안 걸리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