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발병률이 낮은데 왜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생기는 걸까요?
개별 암은 거의 2~3%대의 발병확률을 가지잖아요 2~3%확률이면 낮은건데 왜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생기는걸까요?
개별 암은 거의 2~3%대의 발병확률을 가지잖아요 2~3%확률이면 낮은건데 왜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생기는걸까요?
암 발병률이 개별적으로 보았을 때 2~3%로 낮게 보일 수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암이 존재하고, 인구가 많은 만큼 실제로 암에 걸리는 사람들의 수는 적지 않아요. 또한, 암 발병은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흡연량과 기간에 정비례하여 발병 위험이 증가하기도 해요. 예를 들어, 하루 한 갑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비흡연자보다 폐암에 걸릴 확률이 10배 높고, 2갑을 피우면 25배까지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죠. 따라서 낮은 확률이라도 많은 사람들 중 일부는 암에 걸릴 수 있는 것이며, 이러한 이유로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생기는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임약 복용하면 암발병률이 올라가나요? 그리고 피임약을 끊어도 임신도 잘못하나요
고도근시가 심하면 녹내장, 비문증 등의 안과질환 발병률이 올라간다고 들었는데요 라식, 라섹등의 시력교정술을 받으면 그 발병률이 낮아질 수 있나요? 최근에 근시가 심해졌는지 비문증이 생겨서 시력교정술을 받아야할지 고민되네요
디어미정을 3팩째 다 먹고 오늘 휴약기 1일차인데요 생리통이 너무 심한데 진통제가 소용없어서 생리통 치료 목적으로 복용했습니다 1. 생리통이 완화되고 난 뒤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생리통이 심해지나요? 2. 또한 경구피임약이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난소암의 발병률을 높인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3. 유방암이 가슴 크기에 따른 발병률이 다른가요? 가슴이 크면 더 발병률이 높다던지 그런것들이요 4. 계속 복용해도 혈전 부작용이나 다른 부작용이 없나요? 계속적으로 장기 복용해도 무방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