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저림과 엉덩이 허리 둔해, 원인은 무엇일까요?
왼쪽 다리가 저리고 엉덩이 허리 쪽 감각이 둔해졌어요. 왜 그런건가요
왼쪽 다리가 저리고 엉덩이 허리 쪽 감각이 둔해졌어요. 왜 그런건가요
다리 저림과 엉덩이, 허리의 감각 둔화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척추 신경의 압박으로 인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허리 디스크(추간판 탈출증)나 척추관 협착증과 같은 척추 질환들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골신경통(과도한 압력이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신경통)도 비슷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근육 긴장이나 손상 - 혈액 순환 장애 - 당뇨병과 같은 신경계 질환 - 비타민 결핍 - 장기간의 부적절한 자세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신경학적 검사, 영상 진단(예: MRI, X-ray) 등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허리 디스크가 동반된 경우라면 내원해서 치료 받으셔야겠지만 근육 문제라면 온찜질과 약물치료로도 어느 정도 호전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ct 촬영 후 척추측만증을 진단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다리저림 있냐 물어보셨을 때 무슨 뜻인지 몰라 없다고 했는데 허리 통증 전 피 안통하는 느낌과 다리 감각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은 꽤 오래 전부터 있었습니다 위 증상과 허리통증이 있는데 왜그럴까요
허리나 엉덩이는 안아프고 다리와 발 손만 저려도 허리디스크일 수 있나요?
허리 디스크로 인해 의자에 앉으면 다리가 심하게 저리고 허리 통증이 있어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고 곧게 앉아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했습니다. 어제 그렇게 생활했고, 오늘 아침부터 엉덩이에 근육통이 생기고 허리 통증도 어제보다 더 심해진 기분입니다.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고 생활하는것이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것보다 더 허리에 안좋을까요?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고 앉았을 때 허리에 통증이 있다가나 다리가 저린 증상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