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같은 냉이로 인한 끈적거림 해결 방안은?
끈적거림 하나 없는 완전 물같은 냉이 너무 많이 나와서 팬티를 다 적실 정도인데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끈적거림 하나 없는 완전 물같은 냉이 너무 많이 나와서 팬티를 다 적실 정도인데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같은 냉이 많이 나오는 것은 가임기 배란일 근처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끈적거림 없이 완전 물같은 냉이 많이 나와 팬티가 젖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첫째, 개인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면서 통기성이 좋은 면 속옷을 착용하고, 속옷은 자주 갈아입어 주세요. 또한,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꽉 조이는 하의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을 본 후에는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는 습관을 들이세요.
둘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셋째, 충분한 물을 마셔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의 원인으로는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전인데요.. 중요부위에 너무 간지럽고 덩어리 같은 냉이가 너무 많이 나와요 냄새는 안나구요 너무 간지러워서 차가운 물로 가라 앉게끔 대처하고있어요.. 병원비가 없어서 못가는 중인데 어떻게 해결 방안이 없을까요..ㅠㅠ
화장으로 인한 눈주변 착색이 생겼습니다. 쌍커풀 위가 판다같기도 하고 유독 진합니다. 연고나 시술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25주차 임산부입니다 제가 어제 갑자기 긴장을 하더니 팔에 힘이없고 심장이두근 두근 거리고잠을 잘려고해도 잘 안되기도하고 잠을 많이 못잤습니다ㅠㅠ 해결방안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