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톤 수술 후 통증과 고무줄 탈락 시기는?
세톤 수술을 했는데 어느정도 지나야 통증이 완화되고 또 평균 적으로 어느정도 지나야 고무줄이 빠지는지 궁금합니다
세톤 수술을 했는데 어느정도 지나야 통증이 완화되고 또 평균 적으로 어느정도 지나야 고무줄이 빠지는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톤 수술 후 통증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직후에 가장 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완화됩니다. 대개 수술 후 1-2주 정도 지나면 통증이 상당히 줄어들기 시작하지만, 완전히 사라지기까지는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고무줄(세톤)의 탈락 시기는 수술 방법과 누공의 복잡성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느슨한 세톤은 장기간 유지되며 의사가 제거하기 전까지 그대로 둡니다. 반면 조이는 세톤(cutting seton)의 경우 점진적으로 조여지면서 누공 조직을 절단하게 되는데, 이 과정은 보통 수 주에서 수 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갑자기 악화되는 경우, 또는 발열이나 심한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회복 기간과 세톤 탈락 시기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 수술 후 핏덩어리가 나왔습니다. 거즈를 교체하려고 보니 거즈에 피가 뭍어있었고, 항문에서 핏덩어리가 나오더군요. 그 이후에 좌욕을 하고 배변을 하니 배변색은 갈색이었습니다. 오늘 낮에 세톤 고무줄이 떨어졌는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지금은 좌욕하고 평소처럼 분비물이 나와서 안정 되었습니다.

고무줄 덧신양말 신고 있다가 발목 뒷부분 우연히 눌렀는데 너무 아파서 벗겨보니 이렇게 되어있어요 ㅠㅠ 문제 없는 건가요 ㅜㅜ ? 옛날에 위기탈출에서 오랬동안 피가 안통했던 부분 다시 통하게 하면 죽은 피 ? 그런 거라 혈관 타고 올라오면 뭐 죽을 수 있다 그런 내용 본 거 같은데 괜찮은 거 맞나요 ㅜㅜㅜ ?

턱보톡스 맞은지 5일됐는데 붓기 빼기 위해서 좀 팽팽하게 고무줄을 귀에 밤, 낮 각각 한번씩 하루에 두번 30분씩 걸어 놓으려하는데 언제 부터 할 수 있을까요? 귀와 턱에 압박이 좀 가하는 느낌인데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