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아랫배 통증과 시야 흐림, 원인은?
갑자기 가운데 아랫배가 쿡쿡 찌르득이 아프고 식은땀이 나고 시야가 흐려져서 눈이 안보이고 뒷통수가 서늘해지는데 왜이럴까요 어느 병원에 가서 검진 받아봐야할까요
갑자기 가운데 아랫배가 쿡쿡 찌르득이 아프고 식은땀이 나고 시야가 흐려져서 눈이 안보이고 뒷통수가 서늘해지는데 왜이럴까요 어느 병원에 가서 검진 받아봐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의료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복통, 식은땀, 시야 흐림, 그리고 뒷통수의 서늘함은 응급 상황일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시거나 119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소화기 문제, 혈압 문제, 신경학적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 평가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 혹은 응급실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방금 서서 버스를 기다리던 중이었는데요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면서 매스꺼워지기 시작하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시야가 하얘지더니 아주 미세하게만 보이고 눈앞이 하얘져서 앞이 안 보이더라고요 의자에 앉아서 쉬니까 속은 조금씩 괜찮아졌는데 시야는 15분가량 잘 안 보였어요 자고 일어나니 지금은 괜찮고요 왜 이런 걸까요?

아까 밥먹고 일어나는데 갑자기 무릎이 옆으로 빠지는 느낌이랑 동시에 통증과 온 몸에 피가 안 통하는 느낌, 속 안 좋음, 시야가 흐리게 보임 등 동시에 이런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나서… 그래서 호흡 좀 하다가 화장실가서 바로 게워내니까 괜찮아졌는데 왜이러는 건가요 ㅠㅠ..?

오늘 근무하다가 정신이 너무 없어서 근무하기가 어려웠고, 눈 앞에 1-3분 가량 뭉툭한 흰 선이 보여 앞이 흐리게 보였었습니다. 그러다 쉴 때 10분 명상하고 나니 괜찮아지긴 했는데 또 그렇게 시야가 흐려지면 무서울 거 같아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최근 과로로 인해 위염, 복통 등으로 호주에서 pantoprazole 40mg 일주일 째 복용중이고 (총 30일 치 처방 받았습니다.), metronidazole 400mg 하루 3번 일주일치 어제 아침 모두 복용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콘서타36mg를 세달째 복용하다가 호주에서 처방 문제로 인해 약이 다 떨어져 어제부터 못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중에 있습니다..여기에 이유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