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근무하다가 정신이 너무 없어서 근무하기가 어려웠고, 눈 앞에 1-3분 가량 뭉툭한 흰 선이 보여 앞이 흐리게 보였었습니다. 그러다 쉴 때 10분 명상하고 나니 괜찮아지긴 했는데 또 그렇게 시야가 흐려지면 무서울 거 같아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최근 과로로 인해 위염, 복통 등으로 호주에서 pantoprazole 40mg 일주일 째 복용중이고 (총 30일 치 처방 받았습니다.), metronidazole 400mg 하루 3번 일주일치 어제 아침 모두 복용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콘서타36mg를 세달째 복용하다가 호주에서 처방 문제로 인해 약이 다 떨어져 어제부터 못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중에 있습니다..여기에 이유가 있을까요?
스트레스불안ADHD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3.3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오늘 근무 중에 정신이 너무 없고, 앞이 뿌옇게 보이면서 1~3분 정도 뭉툭한 흰 선이 보였다고 하셨는데, 그런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아요.
다행히 10분 정도 명상하고 나서 괜찮아졌다고 하셨지만, 다시 그런 일이 생길까 봐 걱정되시는 것도 이해가 돼요.
최근 과로로 위염과 복통이 있어서 판토프라졸을 복용 중이고, 메트로니다졸도 어제까지 복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이런 약들이 직접적인 원인이 될 가능성은 낮지만, 위장 상태가 안 좋거나 몸이 피로한 상태가 계속되면 전반적인 컨디션이 떨어지면서 일시적으로 어지럽거나 시야가 흐려질 수 있어요.
그리고 콘서타를 세 달간 복용하다가 갑자기 끊은 것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콘서타는 ADHD 치료제라서 갑자기 중단하면 피로감, 집중력 저하, 두통, 기분 변화 같은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시야가 흐려진 것도 이런 금단 증상의 일환일 가능성이 있어요.
게다가 지금 생리 중이라면 호르몬 변화까지 더해져서 몸이 더 예민하게 반응했을 수도 있고요.
일단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도 잘 챙겨 마시면서 몸 상태를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이런 증상이 반복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현지에서라도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게 안전할 것 같아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당분간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지끈 지끈' 거슬리는 두통. 두통 원인과 증상, 편두통에 좋은 음식까지
두통, 무심코 지나쳐서는 안 돼요. 두통 원인과 정확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가세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