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와 수면이 몸 상태에 영향을 주나요?
전자파를 많이 보거나 잠을 잘 못자거나 또는 너무 많이 잠을 자면 몸이 당기고 무겁고 가라앉아요 원래 안그랬는데 어느순간부터 그래요
전자파를 많이 보거나 잠을 잘 못자거나 또는 너무 많이 잠을 자면 몸이 당기고 무겁고 가라앉아요 원래 안그랬는데 어느순간부터 그래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몸이 당기고 무겁고 가라앉는 증상은 수면 패턴의 변화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너무 적게 자거나 너무 많이 자는 것 모두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충분한 시간을 자더라도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오히려 피로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의 원인으로는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수면 장애, 갑상선 기능 저하증, 빈혈, 만성피로증후군, 우울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수면 패턴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저하시키며, 기분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심혈관 질환, 비만,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 위험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파의 경우, 취침 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은 블루라이트 노출로 인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에서 갑상선 기능 검사 등 기본적인 검사를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유지하고, 취침 전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기장판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몸에 악영향을 끼칠까요? 위에 이불을 깔고 사용한다면 괜찮을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마지막으로 현재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다른 암의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는건 아니라고 했는데 블루라이트와 사용시 전자파가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건 무슨 뜻인지요?
그 샤워를 하고 가끔씩 헤어드라이기로 고환을 말릴때도 있는데요 혹시 괜찮을까요? 전자파 열기 때문에 영향이나 문제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