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려고 누우면 가끔 심계항진이나 숨가쁨을 느껴요. 호흡을 제대로하면 조금 나아져요. 온몸에 근육통을 느끼고 있고, 1,2개월전에 과호흡이 왔었습니다. 17살입니다.
자려고 누우면 가끔 심계항진이나 숨가쁨을 느껴요 호흡을 제대로하면 조금 나아져요 요즘에 온몸에 근육통을 느끼고있고 1,2개월전에 과호흡이 왔었습니다 17살입니다
자려고 누우면 가끔 심계항진이나 숨가쁨을 느껴요 호흡을 제대로하면 조금 나아져요 요즘에 온몸에 근육통을 느끼고있고 1,2개월전에 과호흡이 왔었습니다 17살입니다
심계항진과 숨가쁨, 그리고 근육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감, 과로, 수면 부족, 카페인 과다 섭취, 호흡 장애, 심장 문제, 또는 전해질 불균형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과호흡도 불안이나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7세라면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기로, 신체적, 정서적 변화가 많은 시기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체 검사, 혈액 검사, 심전도(EKG) 등을 포함한 다양한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숨가쁨이나 심계항진이 발생할 때는 깊고 천천히 호흡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배우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들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지금도 의자에 앉아서 숨을 쉬는데도 뭔가 부족한 호흡량 때문에 숨 쉬는 것에 자꾸 의도적으로 느끼게 되네요 정상이 10의 호흡이라면 저는 그의 반인 5만 호흡하는 느낌입니다 숨을 내쉬고나면 뭔가 가슴이 답답합니다 자려고 누워있을 때도 숨이 제대로 안 쉬어지는거 같아서 잠에 제대로 못 듭니다.. 불면증은 예전부터 있었다가 요근래에 자주 나타났고 최근엔 이명 때문에 불안함 우울 등등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에 누워서 자려고 하는데 갑자기 가슴 가운데 통증을 느끼면서 손이 저리고 호흡이 가빠졌는데 응급실갔더니 과호흡증후군인 것 같다고 해서 안정제 섞은 링겔 맞고 안정된 상태로 집으로 왔는데 그 날 당일 집에서 또 자려고 하니까 손이 살짝 저려오면서 숨쉬는게 가빠지더라구요 과호흡 증후군이 다시 오는거 같아 무서워서 잠도 못자고 저녁때까지 버텼습니다 진짜 피곤할 때 아니면 못 잘거 같아서 오늘 저녁에 잤는데 수면중 호흡이 불안정하면서 계속 자다가 깹니다.
오후 2시쯤 몸살 증상처럼 오한이오고 온몸에 근육통처럼 힘이 쫙 빠지길래 약국가서 갈근탕이랑 이부프로펜 소염진통제를 받아서 먹고 4시쯤에 자려고 누우니 열이 확 오르더라구요 한시간정도 자는데 열이올랐다 내렸다가 반복하더니 일어나니깐 열도내리고 정신도 괜찮은데 온몸은 아직 근육통처럼 아픈상태고 심장뛰는게 너무 크게느껴져서 워치로 측정을 해보니 심박수가 104bpm으로 평균보다 높다고 나오고 심장 쿵쾅거리는게 너무 크게잘 느껴져요.몸살과 동반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나요?
12월6일 코로나 양성판정받고 자택치료중입니다. 추가로 약을 지어먹기도했고 이제 열흘이 지나가는데 아직도 낫지못하고있습니다. 머리가 멍하고 온몸에 힘이없고 피곤해서 일상생활이 어렵습니다. 가끔씩 호흡이 가쁜증상도 있고 열은없는것같은데 오한이 느껴지기도하고요. 후각과 미각도 못느낍니다. 이런증상으로 약을 지어먹으면 나아질까요? 아니면 휴유증이려니하고 버텨보는수밖에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