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불안의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분리불안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분리불안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분리불안장애는 애착 대상으로부터 분리될 때 혹은 분리될 것으로 예상될 때 불안의 정도가 심해지는 것으로, 주로 어린이에게서 나타나지만 성인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분리불안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도한 걱정: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질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불행에 대한 지속적이고 과도한 걱정. 2. 분리에 대한 두려움: 사랑하는 사람이 해를 입거나 사라질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분리를 극도로 두려워함. 3. 불안 증상: 학교나 직장에 가는 것을 거부하거나, 혼자 잠을 자는 것을 거부하는 등의 분리와 관련된 상황에서 불안 증상을 보임. 4. 신체적 증상: 불안이나 공포를 느낄 때 두통, 구토, 복통 등의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5. 과도한 집착: 사랑하는 사람에게 과도하게 집착하며, 그 사람이 없을 때 불안해함. 6. 수면 문제: 혼자서 잠들기 어려워하거나 악몽을 자주 꾸는 등의 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7. 사회적 문제: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거나, 학교나 직장 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등의 사회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분리불안 장애는 개인의 일상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7세(만5세) 분리불안이 갑자기 왔어요. 학원마치고 5분정도 늦는 경우가 가끔 있었고.. 한두달전에 제가 씻는중에 아이가 제가 씻고있는줄 모르고 저 찾으러 밖에 혼자 나간적이 있었는데.. 그때당시에는 괜찮아보였는데 지금 갑자기 등원거부에 잠시라도 떨어져있는걸 울면서 싫어합니다.. 아이말로는 엄마인 저랑 떨어지는게 무섭다고 하고요 ㅠㅠ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척추분리증으로 7개월 동안 치료를 받고있는중입니다. 그동안 증상이 나타나면 10분정도 누워있으면 통증이 진정되었는데 오늘은 허리가 타는것처럼 너무아픕니다. 어떻게 하면좋을까요?도와주세요
씻으면서 갑자기 통제할 수 없는 생각과 불안감으로 호흡하는 게 어려워지고 손과 다리가 후들거리며, 맥박이 빨라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근래 며칠동안 공부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같은 증상은 처음 나타났으며 4일전부터 불안감과 현실과 분리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신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