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좋아서 토할 것 같은 느낌 받은 적 있을까요?
기분이 너무 좋아서 토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적이 있는데 관련이 있나요? 아니면 그냥 기분탓인가요?
기분이 너무 좋아서 토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적이 있는데 관련이 있나요? 아니면 그냥 기분탓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기분이 좋거나 흥분될 때 신체가 다양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감정적인 변화가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메스꺼움이나 구토와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한 스트레스나 감정적 충격이 위장장애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도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이는 단순한 기분 탓이 아닐 수 있으며, 소화기계의 기질적인 원인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내과나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음식을 먹는 중 습관적으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비위가 상한다고 할까요? 정말 속에 문제가 있어서 울렁거리면서 헛구역질이 나오는 보통의 토할 것 같음이 아니고 갑자기 입 안 느낌이 아주 기분 나쁘게 이상해지면서 침이 많이 나오고 먹은 음식을 다 뱉어버리고 싶은 생각이 들면서 심해지면 헛구역질도 납니다. 속은 불편하지 않은데 딱 입에서 그럽니다. 이게 아프다거나 불편하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 입 안이 매우 기분나쁘게 이상해지는 느낌이라 뭐라 설명하기가 어렵네요ㅠ 특정 음식에 심리적으로 반응하는 것도 아니고 무작위적으로 그래서 한숟갈 먹고 식사를 끝낼 때도 있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목에서 공기가 계속 올라오는 느낌이에요 딱히 아프거나 하진 않는데 신경쓰이고 토할 것 같고 기분이 이상해요 큰 문제는 아니겠죠?

지금까지 구토를 한적은 없는데 자꾸 토할꺼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럴때 맥페란정이 효과 있을까요 .? 진짜 토할꺼 같은건지 느낌만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