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이사 후 힘들어하는 중학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황OO • 2023.12.02

중학생입니다. 이사를 온후 고등학교 원서도 못내고 부모님이랑 관계도 악화되었었고 종교적인 고민이 있어서 힘들었습니다. 전에 조울증 우울증 불안장애가 있었는데 마치 다시 재발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부모님과의 관계가 좋아졌는데 죽고는 싶은데 죽을때 그 눈 감는 순간이 너무 두렵습니다. 마치 집에 누군가 들어와서 죽이진 않을까 생각하면서 잠도 잘 못잤습니다. 또 요즘 자퇴까지 고민하고 있어서 요즘에 힘들어서 모든걸 내려놓았습니다. 시험도 안보고 끝나고도 학교를 안가고 있습니다. 더이상 고통스럽지 않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울증자살스트레스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0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러가지 상황들로 많이 힘이 드실 것으로 보여져요. 여러가지 환경이 바뀌게 되면 낯선 환경 때문에 조금 더 힘이 들기도 하고, 그런 상황에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응하기 까지 어려움을 겪어요. 부모님과 관계가 좋아진 상황이라면 혼자 끙끙 앓기 보단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혼자 있을 때 생각이 많아지면서 불안하고 답답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이러한 원인을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가벼운 산책을 하러 나가는 방법도 도움이 돼요. 또한, 오히려 불안하고 답답할 때 느낀 감정들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도 불안을 떨치는데 좋은 해소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 동영상 등을 시청하며 잠시나마 걱정되는 현실과 분리하는 것도 괜찮아요 이러한 대처를 해보심에도 나아지지 않는 상황이라고 불안장애와, 우울증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전문가의 상담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혼자서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당장 상황이 허락하지 않고 털어 놓을 곳이 없다면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 등을 이용해 보실 수 있는 점 안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