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차신경통이 자연적으로 나을 수 있나요?
치과에이빨이아파서내원했더니이빨은아무이상없다하고3차신경통일수있다고하드라고요이게자연적으로낳을수있듣건지아니면약을먹어야하는지이빨은처음보다많이좋아지긴했어요3차신경통이정확히무엇인가요
치과에이빨이아파서내원했더니이빨은아무이상없다하고3차신경통일수있다고하드라고요이게자연적으로낳을수있듣건지아니면약을먹어야하는지이빨은처음보다많이좋아지긴했어요3차신경통이정확히무엇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과에서 이빨에 이상이 없다고 하시면서 삼차신경통 가능성을 언급하셨군요. 이빨이 처음보다 많이 좋아지셨다니 다행입니다.
삼차신경통은 얼굴의 감각을 담당하는 삼차신경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턱과 뺨으로 내려가는 신경을 따라 날카롭게 찌르는 듯한 발작성 통증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수초에서 수분 정도 지속되다가 증상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치통과 유사한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해서 치과 질환과 구별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의 자연 치유 가능성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카르바마제핀과 같은 신경통 치료제가 1차 선택약물로 사용되며, 이러한 약물들은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약물 치료 효과가 떨어지게 되면 다른 약물로 변경하거나 주사치료, 수술적 치료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많이 좋아지셨다고 하시니, 신경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의사와 상의하여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유없이 갑자기 발생한 삼차신경통..... 자연치료 가능한가요?

부비동염이 삼차신경통(얼굴 왼쪽 부비동염있고 볼쪽이 얼얼 약간 화끈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나요?

눈하고 이마가 아픈 경우 삼차신경통일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