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힘이 빠지고 오금 아래로 두다리 오금이 힘이 빠지는데 원인이 뭘까요?
두다리오금밑으로 힘이빠져
두다리오금밑으로 힘이빠져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신경계 질환, 혈관 질환, 근육 질환, 전해질 불균형, 영양 결핍, 만성 피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의 오금 아래로 힘이 빠진다고 하셨는데, 이는 하지의 신경이나 혈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신경계 질환으로는 척추 디스크, 척수 질환, 말쪽 신경 손상 등이 있을 수 있고, 혈관 질환으로는 말초 동맥 질환, 정맥류, 혈전 등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당뇨, 말초혈관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신체 검사 및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영상 진단(예: MRI, CT, 초음파 등), 신경 전도 검사 등을 시행해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신경과, 신경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83세 아버지가 2달 전 자전거를 타다 넘어지셔서 외상성 뇌출혈과 안와골절로 1주간 입원후 퇴원하셨습니다. 수술은 안하고 약물치료만 했구요. 그런데 오늘 아침 바깥에서 화단에 2-3cm정도 되는 턱 넘으시려다 한번 넘어지셨고 조금전 저녁 식사 준비하면서 몸을 돌리려다 넘어지셨습니다. 그 후로 다리에 힘이 조금씩 빠진다고 하시구요 몸을 회전하기가 힘들다고 하십니다. 머리가 어리럽고 멍하다고 하시구요 머리가 어지럽지 않으면 시력이 괜찮은데 어지러우면 글자나 흐리고 사람이 두개로 보인다고 합니다. 모든 증상이 심한 것은 아닙니다. 어지러움이 조금 심해진 것은 1주 전부터여서 신경외과 갔었는데 별이상 없다고 했는데 오늘 다리 힘이 빠진다고 하시네요 뇌졸증 전조증상인지 지금 119불러 응급실에 가야되는건지 내일 오전까지 지켜보고 가도 될지 판단이 안서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1년전에 눈통증이 너무 심해서 큰 일이 아닐까 불안에 떨며 살았습니다. 1개월정도 후 눈은 기적처럼 나았고 저는 안도했습니다. 그런데 그 뒤로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다리가 콕콕 쑤시고,온 몸에 근육튐이 일어나고 브레인포그가 찾아왔습니다. 저는 또 다시 불안 속에 일상을 살았고 그런 고통의 시간을 7~8개월정도 보냈습니다. 지금은 처음보다는 상태가 많이 호전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리의 뼈와 근육이 쿡쿡 쑤십니다. 길을 걸을때 어쩔때 한번은 1초정도 다리에 힘이 풀릴때도 있습니다. 넘어지지는 않았으나 순간 덜컥 겁이 났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 잘 회복되지 않습니다. 보통 1~3일이면 치유되어야하는게 1주일을 갑니다. 게다가 다리에 무릎뼈도 막 드러나고 온 몸에 핏줄도 굵어지고 팔다리허벅지 살이 물렁물렁 젤리처럼 변했습니다. 근전도검사는 이상 없었습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불안장애 중에 다리 힘이 갑자기 1초정도 훅ㅡ빠지는 증상이 있나요?
한 2-3일전부터 다리에 힘이 풀릴것같은 느낌이들고 뭔가 내다리가 멈에 달려있다?는 느낌이듭니다 걸을때는 위에말한 느낌들은있지만 이상없이 걸을수있긴한데 앉아있으면 발바닥이 아주약하게 저릿?한 느낌도나구요 힘안주고 가만히있을때 보통 저렇구요 다리스트레칭을한다든지 할때 힘을주려고하면 힘은잘들어갑니다 신경외과나 정형외과를 가봐야하나요? 아니면 일시적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