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힘이 빠지고 오금 아래로 두다리 오금이 힘이 빠지는데 원인이 뭘까요?
두다리오금밑으로 힘이빠져
두다리오금밑으로 힘이빠져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신경계 질환, 혈관 질환, 근육 질환, 전해질 불균형, 영양 결핍, 만성 피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의 오금 아래로 힘이 빠진다고 하셨는데, 이는 하지의 신경이나 혈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신경계 질환으로는 척추 디스크, 척수 질환, 말쪽 신경 손상 등이 있을 수 있고, 혈관 질환으로는 말초 동맥 질환, 정맥류, 혈전 등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당뇨, 말초혈관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신체 검사 및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영상 진단(예: MRI, CT, 초음파 등), 신경 전도 검사 등을 시행해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신경과, 신경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펀치기계를 여러번 치고 나서 팔 오금 윗쪽(이두 아래)가 근육통 처럼 아프면서 힘이 안들어가고 팔이 끝까지 안접혀요
어제 신경차단술 허리 허벅지맞고 오금밑으로 힘이 빠지는것같다 그럴수있나요? 양쪽다리가
가만히 있음 괜찮은데 앉았다 일어나거나 오래 서있다 움직이면 왼쪽허리가 한번씩 찌릿, 욱씬거릴 때가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 뒤가 오금 저리듯 힘이 빠지고 무릎이 꺾일 것 같은 기분이 들고 허벅지 위아래로 간질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뒷꿈치 들기나 발가락 위로 들기, 다리 들어올리기 등은 통증없이 할 수 있어요. 힘빠지는 감각이 문제인데 다리는 걸으면 힘이 다시 돌아오고 저림도 풀리는데 밤이나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다리에 전기 올랐다 풀릴 때 힘 안들어가는 것처럼 무력감이 느껴져서 불편해요. 병원에선 허리협착이 약간 있는 거 같다며 신경주사를 2번 맞았는데 맞고 나면 오금 힘빠짐과 양쪽 다리 후들거림에 허벅지 쥐까지 나면서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신경주사를 잠시 중단하고 당분간 약 복용과 운동만으로 조절해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