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조절이 어려워 눈물이 자주 나요, 고칠 수 있을까요?
눈물이 너무 많아요 감정이 평소보다 조금만 더 생기면(억울함, 화남 등) 바로 눈물이 흘러요.... 진짜 울 일이 아닌데 그냥 그런 감정이 들면 반사적으로 눈물이 나서 너무 곤란해요 너무 예민하고 평소에 긴장을 많이 하는 타입이라서 그런건가요? 고칠 수 있나요?
눈물이 너무 많아요 감정이 평소보다 조금만 더 생기면(억울함, 화남 등) 바로 눈물이 흘러요.... 진짜 울 일이 아닌데 그냥 그런 감정이 들면 반사적으로 눈물이 나서 너무 곤란해요 너무 예민하고 평소에 긴장을 많이 하는 타입이라서 그런건가요? 고칠 수 있나요?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으시는군요. 감정이 조금만 더 생겨도 눈물이 나는 것은 스트레스나 불안, 우울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예민하고 긴장을 많이 하는 성격이라면 이러한 감정 반응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우선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 명상, 요가 등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정 일기를 쓰면서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고 분석함으로써 감정의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 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 심리 상담사나 정신과 의사와 상담을 통해 감정 조절 방법을 배우고, 필요시 약물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만약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셨는데도 개선이 되지 않거나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현재 상태에 대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화를 많이 참는 성격이긴 한데 원래 긍정에 아이콘이었는데 몇 달 전부터 사소 한 거에 짜증 나고 혼자 있을 때 뭐가 조금이라도 안 되면 화나고 혼자 있을 때 소리 지르거나 물건을 던지거나 침대를 때려야? 조금 괜찮아지고 제어가 잘 안돼요 그냥 진짜 아무것도 아닌 영상 같은 거 봐도 눈물이 핑 돌아요 생각이 또 많아서 집중도 안 되고 과거를 후회 하기도하고 식욕도 딱히 없는데 억지로 먹어요 딱히 우울 하지도 않은데 왜 그러는 걸까요 병원을 가 봐야 하나요?
피임 목적과 주기 조절을 위해 피임약 먹은지 2주 째 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슬픈 감정이 너무 자주 있고 그럴때마다 눈물이 나와서 힘이 듭니다. 슬픈 감정을 잊어보려 일거리를 만들거나 재미있는 일들을 해봐도 집중하기 힘들고 무기력합니다. 그리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 눈물이 나요.. 그리고 평소 꿈 안꾸고 잘 잤었는데 요즘은 안 좋은 꿈을 자주꾸고 자다가 2번씩은 꼭 깨요. 피임약을 중단하는게 맞을까요? 정신과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PTSD는 어떠한 사건,인물,상황이 떠올리게 되면 여러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사건등으로 인해 그 기억이 떠오르면 감정 조절이 안되어 눈물이 나오기도 하나요? 단순히 궁금해서 물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