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과 새벽에 자주 깨는 것이 관련이 있나요?
자다가 새벽에 깨는 경우가 다수 잇엇는데 이게 생리 불순과 연관이 있을까요? Pms 증상은 있는데 피는 자꾸 안나오네요
자다가 새벽에 깨는 경우가 다수 잇엇는데 이게 생리 불순과 연관이 있을까요? Pms 증상은 있는데 피는 자꾸 안나오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불순과 수면 문제는 실제로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생리불순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동시에 수면 패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특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여성 호르몬의 변화는 수면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PMS 증상이 있지만 생리가 나오지 않는 상황은 호르몬 불균형을 더욱 시사합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과도한 운동, 갑상선 문제 등이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여 생리불순과 수면 장애를 동시에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수면 부족이나 수면의 질 저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높이고, 이는 다시 생식 호르몬의 균형을 방해하는 악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호르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생리불순과 수면 문제를 함께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다가 자주 깨서 이비인후과에서 수면 다원화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이정도 깨는 건 문제가 없고 수면의 질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12시쯤 잠들면 새벽 2시쯤 깨서 1시간 정도 각성이 되는데요 심장문제가 있다면 다원화검사에서도 나오나요?

아이가 새벽에 너무 자주 깹니다ㅠㅠ 9개월 아기 키우고 있어요 100일 즈음 첫니가 났고 첫니 나고도 이앓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5개월 되자마자 새벽에 1-2번 깨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점점 새벽에 잠을 못자더니 최근에는 2-3시간마다 깨고 있어요 깰 때도 아픈거처럼 힘주면서 울어요 8시쯤 자러 들어가면 잘 자다가 11시쯤 깹니다, 이때는 달래주면 잘 자는 편이에요 그런데 새벽 1시, 3시 가면 갈수록 울음이 잘 안달래지고 5시쯤 깨기 시작하면 오래 울기도 하지만 안아줘야지만 자고 눕히면 바로 울면서 깨더라구요 1.이가 100일쯤 일찍 난 아이입니다, 그때는 이앓이가 없었는데 지금 와서 이앓이가 생길수도 있나요? 2.이앓이가 아니라면 다른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3.수면 교육이 잘못된걸까요 글로 설명한거라 정확한 원인을 알기 어려우시겠만, 너무 막막하고 갈피를 못 잡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이럴수도 있다 정도의 원인만이라도 알고싶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요즘들어 자다가 새벽에 자주 깹니다. 머리가 너무 깨질듯이 아파서 왠만한 두통보다 아파서 눈물이 가끔날때도 있습니다. 뇌에 무슨 문제라도 있는걸까요? 요즘 자주 그래서 일상생활 중에도 가끔 그렇습니다. 어느병원과목을 가는게 좋나요? 어떤치료를 권장하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