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다원화검사 결과, 새벽에 깨는 것은 심장문제와 관련이 있을까요?
자다가 자주 깨서 이비인후과에서 수면 다원화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이정도 깨는 건 문제가 없고 수면의 질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12시쯤 잠들면 새벽 2시쯤 깨서 1시간 정도 각성이 되는데요 심장문제가 있다면 다원화검사에서도 나오나요?
자다가 자주 깨서 이비인후과에서 수면 다원화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이정도 깨는 건 문제가 없고 수면의 질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12시쯤 잠들면 새벽 2시쯤 깨서 1시간 정도 각성이 되는데요 심장문제가 있다면 다원화검사에서도 나오나요?
수면 다원화검사 결과가 정상이라고 하셨으니 수면의 질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자주 깨는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는 심장 문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심장 문제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수면 다원화검사에서는 심장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심장 문제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심장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심전도 검사나 심장 초음파와 같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더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평소엔 이상이 없다가 누워있을 때에만 증상이 발생한다면 심장의 기질적인 원인 질환은 없는지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심장내과 등 검사가 가능한 병원의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산소포화도가 정상인경우에도 새벽에 깨어있을때 느끼는 산소부족감에 대하여는, 혈액운반원인과 폐 ,심장의 원인이 있는게 맞을까요? 각각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을수있나요? 일단 정확히 세달전쯤에 받은 관련검사들이 있어서 그것들을 바탕으로 관련없는 원인을 배제하는데에 도움이 됬으면하여 아래남깁니다. 해당검사들이 심장,폐 관련이며 결과가 정상이라할지라도 다른 폐심장 원인이또 있을지도 모르죠. 전 그런건 모르기때문에 잘 설명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세달전 흉부ct , 심초음파, 48홀터, 운동부하총 네가지검사 정상. 이상입니다. 자세하게 남겨주세요
수면다원검사 결과 나왔는데 무호흡판정 받았습니다. 그래서 2차 양압기적정압력검사 받아야한다는데 1차검사(수면다원검사)는 13만원 선 수납했는데 2차 검사(적정압력검사)도 비용이 드나요?
27여자입니다. 평생 잘자다 아빌리파이2.5mg+브린텔릭스20mg를 복용하면서부터 수면이 분절되기 시작했습니다. 입면문제는 없습니다. 약은 7개월가량 복용했습니다. 약끊은지 4개월짼대도 수면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정신과적,수면위생적,수면다원검사상 문제 없습니다. 잠든 후 3시간 뒤 꼭 깨고, 그뒤 1시간 단위로 깹니다. 비슷한 사례가 있나요? 예후가 보통 어떤가요? 더 기다려봐야하나요?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