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닉 상태에서 정신과를 방문해야 할까요?
부모님이 돌아가셨다 생각하자 패닉이 오는 사람은 정신과 가봐야 하나요? 이 패닉이 손이 덜덜 떨리면서 안절부절못하고, 과호흡이 와서 비닐봉지를 입에 대어야 하고, 정신이 아득한 느낌이 밀려오고, 통제력을 상실할 것 같은 느낌이요.
부모님이 돌아가셨다 생각하자 패닉이 오는 사람은 정신과 가봐야 하나요? 이 패닉이 손이 덜덜 떨리면서 안절부절못하고, 과호흡이 와서 비닐봉지를 입에 대어야 하고, 정신이 아득한 느낌이 밀려오고, 통제력을 상실할 것 같은 느낌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극도의 불안과 공포에 의해 손이 떨리고, 안절부절 못하며, 과호흡이 발생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이나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릴게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뭘 하든 힘이 들고 할 의욕도 안 생기고 주말에는 나가지 않고 하루종일 잠만 자요 갑자기 단것도 엄청 많이 먹어서 살도 찌고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나요 슬프고 우울하고 말 수도 줄었고 무기력하고 살아서 좋은게 있나 생각도 들고 재밌는게 없어요 우울해요 원래는 조금씩 그랬는데 한달 전부터 심해지고 한달정도 지금 말한 것 처럼 우울해요 정신과를 가야할까요? 우울증인가요?
대인기피증이면 정신과 가야할까요? 제가 원래 어릴 때부터 개인적인 심리문제로 많이 고생했는데 성인이 되어서도 그러네요 3달전에 스트레스 엄청 받은 이후로 몸 전신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고 아직까지 만성피로랑 두통을 달고 살고 있습니다. 원래도 그랬지만 코로나때부터 해서 사람 만나는 게 싫어지더니 연애 시작하고 나서는 애인 이외의 사람 그 누구도 친구라도 만나기가 싫고 친구랑 약속 잡히면 엄청 스트레스 받아하네요 심각할 정도로... 자꾸 머리속에 생각나고 무슨 말해야하지 막 우울하고.. 또 알바하고 있는데 새로운 사람, 모르는 손님 대하는건 어렵지 않은데 같이 일하는 동료가 저에게 뭔 짓을 한 것도 아니고 잘해주는데 살짝 어색한 그분들을 매일 출근하기 전에 떠올리며 엄청 불편해하고 미리 어색할 걸 걱정하고 그래서 출근자체도 하기 싫어지고 그러네요.. 이정도면 그냥 보통인가요? 정신과에 한 번 가보는게 좋을까요..? 약 부작용 때문에 딱히 약 먹고 싶진 않은데요ㅠㅜ
정신과를 방문해본적 없습니다. 자가진단은 해봤지만 잘 모르겠어서 문의합니다. 많이 심각한 상태인가요? (증상은 사진으로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