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째 지속되는 두통과 오한, 원인은?
약 3일째 머리에 극심한 두통이 있습니다. 마른기침, 재채기 등 등을 할 때에나 고개를 움직이거나 뛰거나 주저 앉으면 더 심해집니다. 속이 너무 잘 울렁거리고 순간적으로 몸에 살짝 열이 오르고 오한이 생깁니다. 오늘 동네 신경과에 가보려고 하는데 병원에 가기 전에 혹시 그냥 두통인지 무슨 질병이 예상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열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약 3일째 머리에 극심한 두통이 있습니다. 마른기침, 재채기 등 등을 할 때에나 고개를 움직이거나 뛰거나 주저 앉으면 더 심해집니다. 속이 너무 잘 울렁거리고 순간적으로 몸에 살짝 열이 오르고 오한이 생깁니다. 오늘 동네 신경과에 가보려고 하는데 병원에 가기 전에 혹시 그냥 두통인지 무슨 질병이 예상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열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일째 지속되는 두통과 함께 여러 불편한 증상을 겪고 계셔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두통과 함께 움직임에 따라 통증이 심해지고, 속 울렁거림, 열감과 오한이 동반되는 증상은 여러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감기나 바이러스 감염,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는 더 심각한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움직임에 따라 두통이 심해지는 증상은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 또는 다른 신경학적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속 울렁거림과 오한이 함께 나타나는 것은 몸에 염증 반응이 있거나 면역 체계가 무언가에 대응하고 있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동네 신경과에 방문하시려는 계획은 매우 적절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가능하다면 조용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호주에서 지내고있는 23세 남자입니다. 3주전에 감기 몸살이있었는데 그냥 감기겠지하고 Panadol, lamsip 이라는 약을 먹고있었습니다. 근데 단순한 감기라고하기엔 3주가 지나도 밖에 잠깐 나갔다오거나 일을하고나면 갑자기 심한오한과 함께 몸살 두통의 증상이 있습니다. 일어났을때는 몸이 멀쩡하다가 밖에만 나갔다오면 오한이오고 발열과함께 몸살기운이 오는데 일반 감기라고하기엔 너무 오래 지속되는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처음에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가 했는데 3주째 일부러 밥도 잘 챙겨먹고 약도먹고 병원을가도 특별한 건 발견되지않는다고하는데 한국에가서 정밀검사를 받아봐야할가요…? 이런 증상들을 동반하는 병이 있나요?

12월7일 토요일 몸 컨디션이 좀 좋지는 않았는데 피치못하게 저녁에 과음을 하게되었습니다. 8일 구토,두통을 동반한 몸살이 나서 당연히 술병이겠거니 하고 쉬면 괜찮아지겠지하는 마음으로 8일 하루종일 쉬었습니다. 평소같으면 숙취는 하루정도면 나을텐데 9일 월요일부터는 머리가 계속 깨질거같이아프고 걸을때도 머리가 울리고 흔들리는 느낌에 오한이있고 열이 계속났습니다 기침이나 콧물은없구요 (고혈압x)그렇게 지나가겠지하구 10일이되었는데도 두통이 너무 심해서 동네 내과병원에갔더니 감기는아니라구하시고 어떤원인때문인지는 모르겠다고하십니다. 호전되지않으면 추가검사를 해봐야할것같다고 하시구요 .우선 두통약이랑 주사도 한대 맞고왔는데 현재에도..머리아픈게 없어지질않습니다. 뒷목도 계속 뻐근하고 평소에 하루한번 대변을 봐야하는데 대변도 못보구있구요 마신 물양에비해 소변도 잘 못 보는 것 같습니다. 왼쪽 아랫배도 조금 불편한것같구요. 단순 몸살 두통인건지,,다른전문병원을 방문해야할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술을 마신 이후에 두통이 3일째 지속이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