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와 소화 불량, 울렁거림이 있는데 어떤 식사 습관을 가지면 좋을까요?
초반에는 설사 1번을 하고 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돼고 윗배가 더부룩 하며 속이 울렁거립니다.
초반에는 설사 1번을 하고 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돼고 윗배가 더부룩 하며 속이 울렁거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설사와 소화불량, 울렁거림이 있다면 소화기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내과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그리고 소량씩 소화가 잘되는 음식,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 위주로 드셔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며칠 전 부터 속 쓰림과 울렁 거림이 있었는데 오늘 저녁 섭취 후 구토 증상이랑 복통, 설사가 동반 되는데 단순 소화 불량 일까요 ㅠㅠ 약은 어떤 약 먹어야지 괜찮아 질까요
몇 주 전에 속이 울렁거리고 소화도 잘되지 않아서 위내시경 받았을 때 별다른 증상은 없었고 의사 선생님께서는 장이 안좋은거라 하셨어요. 원래 장이 안좋아도 속이 울렁거리고 소화가 불량인 상태가 되나요?
한달 전에 식욕부진, 소화불량, 복부 찌릿한 통증, 변비, 설사 반복으로 고생했었습니다. 위장약을 처방 받고 붉은 육류 섭취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안받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복부가 아주 살짝 여러군데에서 찌릿함만 좀 있고 소화도 잘되어서 식욕도 너무 좋아졌고, 설사를 아주 가끔 볼 때도 있지만 가끔은 변의 상태가 바나나 모양입니다. 식이조절과 위장약으로 좋아져서 식이조절을 잠깐 멈추고 밀가루랑 육류 위주의 식사를 며칠 간 했더니 복부 찌릿함과 설사를 좀 합니다. 이거는 식습관이나 혹시나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일까요? 일단 그래도 약을 현재 먹고 있지 않아도 증상이 심각하거나 그런 것도 없고 소화 불량도 없고 식욕도 좋은데 큰 병은 걱정 안해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