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할 때 심장빠르고 땀나는데 불안증상일까요?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마다 호흡이 가빠질 정도로 심장이 빨리 뛰고 덥지도 않은데 땀이 계속 나고 뭔가 무섭고 불안한 기분이 들어요 단순 성격 문제일까요..?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마다 호흡이 가빠질 정도로 심장이 빨리 뛰고 덥지도 않은데 땀이 계속 나고 뭔가 무섭고 불안한 기분이 들어요 단순 성격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미루어 보아, 발표를 할 때 심장이 빨리 뛰고 땀이 나며 불안한 기분을 느끼는 것은 공황장애나 사회불안장애 등을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는 단순한 성격 문제라기보다는 불안 장애의 범주에 속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흔한 반응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이나 업무 수행에 영향을 미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불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심리 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발표를 하려고 하면 (사람들이 나를 다 쳐다보고 있으면) 이상할정도로 심장이 빨리뛰고 몸전체가 덜덜 떨리기도 합니다 통제가 안돼요 진짜 온몸이 달달달달 떨려요 예전에도 발표를 하면 아 떨린다 하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이러진 않았는데 갑자기 왜 이런 걸까요 어떻게 해결하죠
내일 발표가 있어 인데놀 10ml 3알을 먹을 예정인데요. 제가 ADHD가 있어서.. 콘서타 36ml를 전부터 복용해왔는데 같이 먹으면 발표에 지장이 갈까요? 긴장,불안이 심하고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편이라 콘서타를 먹지 않고 인데놀만 먹고 갈 생각인데..
들숨할때는 괜찮은데 날숨할때가 불편하고 어제 새벽에 자다가 심장박동이 느껴지면서 너무 빠르게 뛰어서 깼어요. 몸에 갑자기 땀날때도 있고 방금도 가슴이 쥐어짜면서 숨쉬기 힘들었다가 괜찮아졌는데 이런것도 코로나 증상 일부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