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할 때 심장빠르고 땀나는데 불안증상일까요?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마다 호흡이 가빠질 정도로 심장이 빨리 뛰고 덥지도 않은데 땀이 계속 나고 뭔가 무섭고 불안한 기분이 들어요 단순 성격 문제일까요..?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마다 호흡이 가빠질 정도로 심장이 빨리 뛰고 덥지도 않은데 땀이 계속 나고 뭔가 무섭고 불안한 기분이 들어요 단순 성격 문제일까요..?
말씀하신 증상으로 미루어 보아, 발표를 할 때 심장이 빨리 뛰고 땀이 나며 불안한 기분을 느끼는 것은 공황장애나 사회불안장애 등을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는 단순한 성격 문제라기보다는 불안 장애의 범주에 속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흔한 반응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이나 업무 수행에 영향을 미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불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심리 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
꼭 확인해주세요.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발표를 하려고 하면 (사람들이 나를 다 쳐다보고 있으면) 이상할정도로 심장이 빨리뛰고 몸전체가 덜덜 떨리기도 합니다 통제가 안돼요 진짜 온몸이 달달달달 떨려요 예전에도 발표를 하면 아 떨린다 하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이러진 않았는데 갑자기 왜 이런 걸까요 어떻게 해결하죠
내일 발표가 있어 인데놀 10ml 3알을 먹을 예정인데요. 제가 ADHD가 있어서.. 콘서타 36ml를 전부터 복용해왔는데 같이 먹으면 발표에 지장이 갈까요? 긴장,불안이 심하고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편이라 콘서타를 먹지 않고 인데놀만 먹고 갈 생각인데..
뭐하려고 하면 불안 되고 잘될지 모르 고 아무이유없이 땀나고 숨이 막히고 심장이 빨리뛰어요.그리고 다음번에 그거 다시 될까봐 불안되고 다시 그렇게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