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과 동정받고 싶은 마음이 관련 있나요?
우울증, 불안장애 의심이 되는데 이게 내가 사실은 동정을 받고 싶어서 이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왜 그럴까요?
우울증, 불안장애 의심이 되는데 이게 내가 사실은 동정을 받고 싶어서 이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이렇게 고민을 털어놓으신 것만으로도 큰 용기를 내셨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를 겪는 분들 중에는 자신의 감정을 의심하거나 스스로를 비난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는 병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어요. 동정을 받고 싶어서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은, 자신을 과도하게 비판하거나 감정을 부정하려는 경향에서 비롯될 수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점은, 지금 느끼는 감정이 실제로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그 감정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든, 그것을 인정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결코 부끄러운 일이 아니에요. 우울증과 불안장애는 전문적인 치료와 상담을 통해 충분히 관리할 수 있는 질환이에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거나, 필요하다면 닥터나우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감정은 충분히 존중받을 가치가 있어요. 또한, 힘들 때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현재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고 감정을 나눠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자살 충동이 심하게 일어난다면 보호자를 동반해서 가까운 상급병원 응급실에 내원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당신은 충분히 귀한 사람이고, 현재를 살아갈 충분한 가치가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 거주중인 유학생입니다. 우울증과 공황장애, 섭식장애 관련해서 비대면 진료를 받고싶은데 한국 번호가 없는 상태라 혹시 줌이나 카카오톡으로도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영문진단서도 발급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중증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입니다 상담과 약물치료를 받고 있는데, 종종..... 이게 다 무슨 소용이지 싶은 마음에 병원을 안 갈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다시 예약잡고 가기는 하는데, 약물치료 같은 경우는 멋대로 한 번에 끊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멋대로 약물피료를 중단하면 많이 안 좋아지나요..?
우울증과 공황을 진단받았아요 힘이 없고 아무것도 하고싶지않고 우울한 건 사실이지만 우울증이라는 게 믿기지않아요 우울증까진 아닌 것 같은데.. 부교감신경이 떨어져있던데 그게 우울증이라고도 볼 수 있나요..? 진단 받은 병을 받아드리기 쉽지않고 자꾸 받아드리랴하니까 더 그렇게 되는 것같아요 이럴땐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