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 없이 변 마려운 증상, 변의 신호인가요?
복통이 없고 변 마려운 증상이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습니다. 배와 항문 사이 쪽에 많이 무언가가 불편합니다. 이럴 때도 변의 신호일 수 있나요?
복통이 없고 변 마려운 증상이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습니다. 배와 항문 사이 쪽에 많이 무언가가 불편합니다. 이럴 때도 변의 신호일 수 있나요?
네, 복통이 없어도 배와 항문 사이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직장에 변이 차서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 있어요. 이는 변의 신호일 수 있으며, 잔변감이나 배변 활동의 빈도나 횟수가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 등 소화기계 이상 증상은 식습관 등에도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필요할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과민성 의심이 있는데요. 과민성은 어떤 변의 신호 때 가야하나요? 복통과 함께 항문에서 변이 밀려고 할 때만 가는게 좋나요? 제 증상은 복통이 없고 배가 답답하고 변이 마려운 느낌만 들고 항문에선 변을 밀려는 느낌이 안듭니다. 답답해서 변기에 앉으면 불편하고 변이 마려운 느낌만 듭니다. 어떨 때 가야하나요
자고 일어났는데 변 마려운 느낌이 듭니다. 항문에서 약간 불편한데 변의 신호일까요?
변이 마렵진 않았고 항문에서 변이 나올려고하고 복통도 없었습니다. 뭔가 속이 쓰리고 조금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더니 신호가 오지 않았는 상태에서 기다리다보니 변기에 변은 안 나왔습니다. 평상시에 진득하거나 매끄러운 또는 끊기는 정상변의 형태처럼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오늘은 닦았을 때 조금 변이 묻어나온 뒤론 변 마렵다는 없습니다. 제가 가스가 찬걸 변의 신호로 착각한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