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묵직하고 변이 마려운 증상, 변의 신호일까요?
배가 묵직하면서 텅빈 느낌이 듭니다. 속도 쓰려서 혹시나 몰라 화장실을 왔는데 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습니다. 이게 변의 신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옳바른 변을 보고 싶은데 화장실에 와서 기다리는데 이게 변이 내 보낼려는 신호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배가 묵직하면서 텅빈 느낌이 듭니다. 속도 쓰려서 혹시나 몰라 화장실을 왔는데 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습니다. 이게 변의 신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옳바른 변을 보고 싶은데 화장실에 와서 기다리는데 이게 변이 내 보낼려는 신호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배가 묵직하고 변이 마려운 느낌이 있다면, 이는 대변을 보고자 하는 신체의 신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속이 쓰리고 텅 빈 느낌이 드는 것은 소화기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을 나타낼 수 있어요. 변을 보고 싶지만 잘 나오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세요. 2.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장 운동을 도와주세요. 3. 가벼운 운동을 통해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매일 같은 시간에 화장실에 가는 규칙적인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나 다른 소화기 문제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성변비에 환경이 바뀌거나 먹던 음식이 바뀌거나 과식하거나 하면 변이 더 안나오는 예민한 체질이에요 배가 아픈데 변이 안나오는게 아니라 평소 변의도 잘 안느껴지고 변비약을 먹어도 신호가 안오네요ㅜㅜ 그냥 배만 묵직하다 싶은 정도... 차전자피는 먹으면 부종에 구역질만 올라옵니다.. 예전에 오레가노 오일 복용 후 설사병 걸린 이후로 변비가 씻은듯 나은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오레가노 오일도 소용이 없어요.. 이런 저도 약으로 해결 가능할까요??
배꼽과 양쪽 사타구니 중간에서 살짝 윗부분 사이쪽이 묵직하고 불편해요 ㅠ 평소에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서 최근 설사도 자주하고 배에 가스도 많이 차는데 묵직하고 불편한 느낌이 한 이틀 이어져서 불쾌하네요 ㅜㅜㅜ 막 쥐어짜듯 아프거나 급하게 변이 마려운 느낌이 아니라서 약간 방광이나 전립선 근처가 부어있어서 통증이 생기나 싶기도 해요 ㅠㅜ 일반적인 설사 시 생기는 좌하복부 복통이나 이런게 아니라 약간 꼬리뼈 부근? 이런쪽에서 생기는 불쾌한 느낌이라 해결하고 싶은데 초음파 같은거를 찍어봐야 할 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24살 남자입니다
최근 한두달정도 갑자기 변이 잘 안 나오는 변비가 의심이 됐는데 그저께부터 생리전증후군때문인지 탈난 건지 배가 아파서 변이 마려운데 막상 앉으면 잘 안 나오고 방금도 설사변이 와르르 나와야하는데 항문이 잘 안 벌려지는 느낌? 설사가 찔끔씩 나오더라구요 배는 아픈데 ㅠㅠ 이게 치질 이런게 있어서일까요 너무 걱정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