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수술 후 심한 쥐 증상 원인은?
하지정맥수술했고 밤마다 쥐가나는데 심각할정도로 쥐가남 2년됐음 밤을 샐정도로 못잠 도와주세요
하지정맥수술했고 밤마다 쥐가나는데 심각할정도로 쥐가남 2년됐음 밤을 샐정도로 못잠 도와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지정맥 수술 후에도 2년 동안 밤마다 심한 쥐 증상으로 잠을 못 주무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수술 후에도 지속되는 근육 경련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근육통, 피로, 과로, 스트레스, 탈수, 전해질 불균형(특히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갑상선/간/신장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 수술 후에도 혈액 순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거나, 수술과 관련 없는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증상이 2년 동안 지속되고 수면에 심각한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전해질 불균형이나 다른 건강 문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관리 방법으로는: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부모님 두분 다 하지정맥 수술했습니다 전 2주에 한번씩 종아리나 발가락에 마비되는듯 아픈쥐가 나는데 화요일에 난 쥐가 아직도 아파요ㅠㅠ 부모님은 하지정맥같다는데 아직 그럴 나인가 싶구요 비만도아니고 튀어나온 핏줄도 없어요

다리가 잘 붓고 한 달에 두 세번 쥐가 나요. 큰 핏줄(?)은 그냥 잘 보이고 실핏줄도 조그마하게 보이는데 하지정맥류인가요? 특히 발목이 너무 부어요. 근데 핏줄이 튀어나오진 않았구요.. 가끔가다가 다리가 피로한 느낌이 들긴 해요. 고3인데 자주 앉아있어서 그냥 그런 건가요 아님 병원에 가야 하나요?

저희 엄마가 하지정맥류가 있어서 시술?을 받으셨는데 종종 종아리나 발등에 쥐가 나십니다 문제는 이게 아무리 주무르고 풀어보려고 해도 10여분 가량 지속되거나 그 이상으로 지속될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좀 나아질만한 방법은 뭐가 있울까요ㅠㅠ?..엄마는 키도 작으시고 43kg밖에 안 나가십니다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