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절제 후 등까지 불편할 수 있나요?
담낭절제수술 받은지 10개월 되어가는데 후유증인가 복부쪽도 한번씩 콕콕 찌르는 느낌도 있고 오른쪽 갈비뼈 등 뒤로도 콕콕 찌르는 느낌과 뻐근한 느낌이 있는데 등까지 불편할수있나요?
담낭절제수술 받은지 10개월 되어가는데 후유증인가 복부쪽도 한번씩 콕콕 찌르는 느낌도 있고 오른쪽 갈비뼈 등 뒤로도 콕콕 찌르는 느낌과 뻐근한 느낌이 있는데 등까지 불편할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낭절제 수술 후 오른쪽 갈비뼈 아래 부위와 등까지 통증이 느껴지는 것은 가능한 증상입니다. 수술 후에도 해당 부위에 불편감이나 통증이 지속될 수 있으며, 복부에서 등까지 이어지는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담낭 제거 수술 후에는 소화 능력이 저하되어 소화불량이나 해당 부위가 쑤시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콕콕 찌르는 느낌이나 뻐근한 느낌은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만, 수술 후 10개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정도라면, 다른 내과적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수술받으신 병원이나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담낭염으로 2년전에 담낭 절제술을 받았어요 혹시 그거때문에 지방간이 될수가있나요?? 간수치도 오를수가 있나요?? 담낭 절제술 이후에 부작용을 알고싶어요

만성 담낭염 진단 후, 합병증이 발생하여 급성 담낭염으로 담낭 절제술을 받았습니다. 조직검사 결과 담낭암이 나올 수도 있나요? 우선 CT나 초음파는 1차 병원에서 받은 자료를 2차병원에 가져갔고 따로 언급은 없이 빠른 수술 진행하셨습니다.

담낭 절제술 후 조직검사 시 수술 당일에 담낭암 검사 결과가 나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