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절제수술 한 달째, 기름진 음식 섭취 후 소화 불편과 상복부 불편
담낭절제수술 한달째인데 어제 오늘 기름진걸 먹었더니 처음으로 소화가 잘 안되고 왼쪽 상복부가 불편해요 기름진건 아직 더 참아야되나봐요
담낭절제수술 한달째인데 어제 오늘 기름진걸 먹었더니 처음으로 소화가 잘 안되고 왼쪽 상복부가 불편해요 기름진건 아직 더 참아야되나봐요
담낭절제수술을 받으신 후 한 달이 지났음에도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신 후 소화 불편과 상복부 불편을 느끼시는군요. 담낭절제수술 후에는 담즙의 저장과 분비 과정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이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기름진 음식을 섭취할 때 소화 불편이나 상복부 불편을 경험할 수 있어요. 수술 후 초기에는 특히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한 달 정도 지났다면 아직은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조금 더 자제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적으로 소화 기능이 적응할 수 있으니, 기름진 음식은 소량씩 천천히 시도해보시되,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한 달 정도는 복부에 힘을 가하는 운동을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속쓰림, 소화불량, 설사, 간헐적인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담낭절제술 받은지 내일이면 한달째인데 어제 술마시면서 컵라면에 닭날개 기름진걸 먹고 소화가 안된상태에서 잠에들어서그런지 왼쪽 갈비뼈 부근이 체한것처럼 이상하고 찌릿찌릿해요 몸에 이상이 생긴걸까요?
담낭절제수술후 1년정도 되었습니다. 수술직후는 별다른건 모르겠었는데 오히려 요즘들어 설사를 자주합니다. 그것도 변비흔 설사, 설사후 변비..ㅜㅜ 이런상황을 반복하고 있는데 왜 이러는걸까요? 수술받은 병원가서 다시 검사나 치료를 해 봐야할까요? 아니면 담낭절제후 일어나는 일상적인 현상인가요? 생활이 불편합니다. 특히 차타고 이동중 배아프고 설사 증상 나타날까봐 신경쓰이고 불안증상이 일어납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식사 후 아랫배가 불편 합니다.(부글부글 가스 가 많이 찹니다) 배변은 약간변비 또는 무른변 이 반복 됩니다. 소화는 문제 없지만 내시경 후 위염이 있어서 가끔 약을 복용 했습니다. 맵고 기름진 음식 또는 밀가루 음식 을 섭취하면 배탈이 납니다. 진료 후 과민성 대장염 이라고 해서 장기간 약을 복용 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과민성 대장염 약을 더 복용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