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물주머니 생겼는데 괜찮나요?
눈 비비고 잔 후 일어나보니 안구에 물주머니같은게 생겻어요 시야나 시력에는 이상이 없어요
눈 비비고 잔 후 일어나보니 안구에 물주머니같은게 생겻어요 시야나 시력에는 이상이 없어요
AD
눈을 비비고 난 후 안구에 물주머니 같은 것이 생겼다면, 이는 결막부종일 가능성이 있어요. 결막부종은 안구를 감싸고 있는 조직 중 검은자 주위의 흰 부분인 구결막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뜻합니다.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고, 가려움증과 눈통증, 이물감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시야나 시력에 이상이 없다고 하시더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가까운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막부종은 보통 2~4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일부러 부종을 터트리거나 손으로 만지면 세균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눈 점막밑에 물주머니 같은게 올라왔다 꺼졌다합니다. 특별한 통증은 없지만 원인도 모르겠고 피부과 안과 어디에 가서 상담을 받아야할까요?? 60대 여성입니다.
제가 지난 달 중순 쯤에 손목에 물이 차서 혹이 작게 생겨 주사로 물을 빼는 시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약 일주일 사이 또 손목쪽에 혹처럼 올라오더니 침대에서 일어나거나 의자에서 일어나기 위해 손목을 이용해 짚을 때, 자려고 누웠을 때, 젓가락질을 할 때 등 손목을 쓰는 일이 있으면 통증이 있어 불편하더라구요. 전에 진료해주실 때 한 번 물이 차면 빼도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서 인지는 하고 있었고, 불편할 경우 물주머니를 아예 제거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라고 하셨던게 생각이 났습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튀어나온 부분은 작은 편인데 혹시 물주머니를 제거하는 것도 수술에 해당하는 건지 궁금하고, 꼭 필요한 것인지, 어떻게 해야 재발 가능성이 낮아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5일전부터 흰자에 충혈이 심하다 이틀전부터는 충혈된 부위 위에 계란 흰자 모양의 동그란 막이 생겨 안과 방문했더니 의사분이 물주머니 같은게 생긴거라고 대수롭지 않게 말하세요. 그래서 바늘로 물을 빼주긴 했는데 의사가 어차피 또 물주머니가 생길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걸 제거하려면 결막을 다칠수 있고 염증이 엄청 심해진다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주머니 모양이 제법 커서 외관상 좋지않고 신경쓰입니다. 다른 관리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최근 2년새 심한 눈 충혈이 대여섯번은 있었는데 그 물주머니가 충혈과도 관계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