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안압 증상, 어느 진료과 방문해야 하나요?
어제 저녁 한 10시반쯤 자기 전에 눈에 빛이 과하게 많이 들어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바로 잠에 들었는데 1시반쯤에 두통과 안압이 높아진 느낌이 들면서 잠에 깼습니다. 그래서 타이레놀 2알을 먹고 다시 잠에 들었는데 오늘 아침 어제 저녁보다는 괜찮지만 아직 두통과 안압이 높은 느낌은 계속 있습니다. 내일 병원에 가고 싶은데 어떤 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어제 저녁 한 10시반쯤 자기 전에 눈에 빛이 과하게 많이 들어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바로 잠에 들었는데 1시반쯤에 두통과 안압이 높아진 느낌이 들면서 잠에 깼습니다. 그래서 타이레놀 2알을 먹고 다시 잠에 들었는데 오늘 아침 어제 저녁보다는 괜찮지만 아직 두통과 안압이 높은 느낌은 계속 있습니다. 내일 병원에 가고 싶은데 어떤 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두통과 안압 상승 느낌으로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고려할 때, 두 가지 진료과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안과 방문을 권합니다. 안압 상승 느낌과 눈에 빛이 과하게 들어오는 느낌이 있었다면, 실제 안압 상승이나 다른 안과 질환의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과에서는 안압 측정과 함께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경과 방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두통이 지속되고 있고, 특히 갑작스럽게 발생한 두통의 경우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두 증상이 동시에 나타났다면, 먼저 안과를 방문하여 안압이나 눈과 관련된 문제를 확인해보시고, 안과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타이레놀 복용 후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면, 2~4시간 간격을 두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아닌 다른 성분의 진통제를 추가 복용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 방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나이:만 25세 증상:하루에 몇번씩 갑자기 몸이 뜨거워지는 느낌(체온 재보면 정상) 있고, 숨이 좀 가빠지고 얼굴도 같이 달아오르고 식은땀이 흐릅니다. 최근에만 있었던 증상은 아니고 10대 초반 부터 이런 증상이 자주 반복되었는데 사람들 다 그런 느낌이 있는줄 알고 그냥 그렇게 살았는데, 요즘 빈도수가 많이 잦아져서요.. 어떤 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보는것이 좋을까요..?

1949년생 남성 일주일전 두통이 있었고 비염으로 5일치 약을 처방/복용중이었습니다. 금일 아침 수영을 하고 나오면서 식은땀과 약간의 심장쪼임, 메스꺼움, 두통 등으로 119에 실려서 부산 한서병원 응급실에 내원하였습니다. (이동중에 호흡이 가빴고, 손발이 엄청 차가움) 담당의는 심장에는 문제없다하여 퇴원하였습니다. 퇴원후에도 두통과 매스꺼움이 계속있는데 어느 진료과 검사를 받아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버지 연세가 있으셔서 걱정입니다.

어머니 상태가 이렇습니다. 두드러기(?)가 온몸에 퍼져있습니다. 처음엔(2년전 즈음) 피부과 진료로 끝날 것 같았는데 점점 심해져 이 지경까지 왔습니다(진료를 보지 않으시려고 해서 입니다. 동네 피부과(비뇨기과 전문의)에서 여태 진료를 보고 계십니다. 끌고라도 가려는데 어느과를 가야 할 지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제 생각엔 면역 저하 인가 싶으면서도, 하.. 보통일이 아닌 것 같아 여쭙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