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과 담배 연기 노출이 일상적인가요?
오늘 잘 지내보자 하고 밖으 로 외출 해 서 다니고 있는 데 욕 하고 담배 연기 맡고 이 건 지구 살면 서 당연하죠?
오늘 잘 지내보자 하고 밖으 로 외출 해 서 다니고 있는 데 욕 하고 담배 연기 맡고 이 건 지구 살면 서 당연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에 공감합니다.
욕설과 담배 연기 노출이 일상적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비록 공공장소에서 이러한 상황을 마주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당연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담배 연기의 경우, 간접흡연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공공장소 금연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공공장소에서 흡연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욕설 역시 공공장소에서는 자제되어야 할 행동으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이런 상황에 자주 노출되어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해당 환경을 피하거나, 필요한 경우 적절한 방식으로 문제를 제기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드름 흉터 레이저 치료 받은 피부에 담배 연기가 영향이 있을까요? 연기를 직접적으로 맞는 것은 아니지만 밀폐되고 담배 연기가 공기중에 있는 환경입니다. 노출이 되고 나면 얼굴을 세안해야될까요?

담배연기를 맡으면 속이 울렁거리는데, 며칠 전은 체한 것처럼 구토를 연달아 하다가 응급실까지 갈 뻔 했습니다. 음식과는 전혀 상관없었고 (식사4시간 후) 컨디션이 굉장히 좋았는데 담배연기 하나만으로 그렇게 됐어요. 이전에도 술을 마시는 중에 흡연을 한다던가, 타인의 담배연기를 맡으면 속이 울렁거리다가 구토하게 돼서 멀리하긴 했어요. 일상생활 중에 이러는 건 처음이라 검색해봤는데도 저 같은 케이스가 없더라구요. 담배 연기를 맡기만 해도 구토하는 것, 무슨 문제인건가요?

담배피는 사람 옆에 잠깐 있으면서 숨도 참았는데 괜찮을까요? 임플라논을 하고있어서 담배연기를 맡으면 안되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