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염증이 다른 치아에도 통증을 유발할 수 있나요?
잇몸에염증이있으면다른이빨도아플수있나요??
잇몸에염증이있으면다른이빨도아플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잇몸 염증은 다른 치아에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그 부위뿐만 아니라 주변 치아들로 통증이 퍼질 수 있어요. 특히 여러 개의 치아가 연속적으로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이 있을 때는 해당 부위가 붓고 통증이 있을 뿐만 아니라, 씹을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주변 치아들도 함께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주변부로 퍼져나가는 특성이 있어 한 부위의 문제가 다른 치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잇몸 염증과 함께 여러 치아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이 심해지면 더 넓은 범위로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 염증이 생긴지 2년이 넘은 것 같아요 치과에서는 염증 치료는 불가능하고, 발치해야한다해서 계속 일단 치아를 쓰고 있었습니다. 저렇게 고름 주머니가 터지고 생기고를 반복하면서 저렇게 하얗게 자리잡고 있는데, 혹시 구강암이나 다른 문제가 생길까요? 임플란트는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내년에 예상하고 있습니다 ㅠㅠ

하얀거 왜그러나요 딱히아프고 쓰라린거없는데요

계속 한쪽 잇몸만 염증이 있고 위에 이빨 그 윗몸이 부어 있고 양치를 열심히하는데도 부어있고 양치할때 피가 좀 나오고 그래요 혹시 신경치료까진 안해도 되는거겠죠? 잇몸이 좀 많이 불편해요 뭐 씹을때도 그렇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