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된 몸 상태에서 느껴지는 불안감, 치료 필요한 증상인가요?
제가 이틀전부터 제 몸과 분리되어있는느낌이랄까 제가 살아있는게 맞는건가 하는 느낌이 듭니다 이 느낌이 왜드는건지 치료가 피료한증상인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수면유도제는 처방받아서 3년정도 먹고있습니다
제가 이틀전부터 제 몸과 분리되어있는느낌이랄까 제가 살아있는게 맞는건가 하는 느낌이 듭니다 이 느낌이 왜드는건지 치료가 피료한증상인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수면유도제는 처방받아서 3년정도 먹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이인증을 의심 해 볼 수 있는데요.
이인증이란 자기가 낯설게 느껴지거나 자기로부터 분리, 소외된 느낌을 경험하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지각하는 데에 이상이 생긴 상태를 말해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통해 상담 받는 것을 권유 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비현실적 느낌, 이인증 증상부터 원인, 치료, 진단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왼쪽뒤통수에 꽉막힌 두통이있고 관자놀이 양쪽과 이마도땡깁니다. 정수리에도 두통이있습니다. 말이 어눌햇던것은 불안이 진정이됫는지 괜찮아졌습니다. 무슨증상인가요? 손 팔다리 힘빠지던증상도 좀 사라졌습니다.

그냥 갑자기 훅 너무 불안해요. 찾아봤는데, 불안장애나 공황장애는 막 숨이 막히고 걷기 힘들다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전 저러진 않아서 위 두 질병은 아닌 것 같아요.. 그냥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훅 하고 너무 불안해요. 자주 그러니까 스트레스 받아요…그 ㅁ불안함이 누가 절 죽일거같다거나ㅜ그런 느낌도 아니고 그냥 이유도없이 막상 불안해요. 왜 이런건가요…?

최근 어지럼증, 뒷목 통증, 소화불량 등 이곳저곳 몸이 안좋아 신경과, 신경외과, 이비인후과 등의 병원을 방문하기도 하고 하루종일 웹서핑으로 증상을 찾아보는 등의 불안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틀전부터는 제 몸 뿐만이 아닌 다른 일들(가족 건강 걱정)등의 생각을 하면 가슴이 답답하고 손발에 힘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불안장애 자가진단, 치료법 등 많은 것을 또 찾아보기도 하며 평소 하던 행동들을 하기보단 불안함을 달래려는 행동을 위주로 하게 됩니다. 많이 검색도 해보고 진단도 해보고 친한친구들에게 털어놓기도 하다보니 불안감(건강염려, 가족걱정)은 거의 사라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지럼증, 소화불량 등은 여전히 그대로 입니다. 증상이 있는 만큼 정신과에 방문하게 되면 약물치료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다시 올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불안감이 없는데 약물 치료를 해도 될까 걱정입니다. 극복하려는 의지는 있지만 당장 변화가 안보이면 또 불안해 할까봐 걱정입니다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