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3% 부작용과 사용법은?
미녹시딜3% 부작용중에 얼굴털 나는게 있을까?그리고 머리안감고 위에 또 발라도될까?
미녹시딜3% 부작용중에 얼굴털 나는게 있을까?그리고 머리안감고 위에 또 발라도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녹시딜 3% 외용제 사용 시 얼굴털이 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체모의 성장을 촉진하는 성질이 있어, 도포 부위 외에도 얼굴이나 이마, 목 등에 솜털이 올라오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약물이 흘러내려 얼굴에 접촉하게 되면 이러한 부작용이 더 흔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3% 외용제의 사용법에 관해서는, 머리를 감지 않고 위에 추가로 바르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바른 미녹시딜이 완전히 흡수되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 도포할 경우 과량 흡수로 인한 부작용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2회(아침, 저녁) 사용이 권장되며, 각 사용 시 두피가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용 후 손을 깨끗이 씻고, 도포 후 최소 4시간 정도는 두피를 물에 노출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삭센다 부작용이랑 효과랑 사용법은 뭔가요?

지성 피부입니다. 여드름과 홍조 증상이 있습니다. 여드름은 이소트레티노인을 먹고 1년이 지나 여드름은 다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이소트레티노인 부작용으로 민감성 홍조증세가 있어 딜레마에 있습니다. 홍조가 있긴 하지만 이소트레티노인을 끊게되면 피지와 여드름이 올라와서 현재로썬 이소트레티노인을 최소한으로 사용하면서 유지하고 있는데 이 방법이 최선이고 잘 하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에스로반 사용법은 어떻게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