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모근 통증 시 C3-5 지배 근육도 보호성 수축이 되나요?
그 혹시 예를들어 승모근의 통증이 척수후각으로 들어갔어 승모근은 c 3 4 5번의 지배를 받잔아 이후각으로 들어가서 운동신경으로 바뀔때 c 3 4 5번이 지배하는 다른근육도 보호성수축이되?
그 혹시 예를들어 승모근의 통증이 척수후각으로 들어갔어 승모근은 c 3 4 5번의 지배를 받잔아 이후각으로 들어가서 운동신경으로 바뀔때 c 3 4 5번이 지배하는 다른근육도 보호성수축이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승모근 통증이 있을 때 C3-5 척수 분절이 지배하는 다른 근육들도 보호성 수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척수후각으로 들어가면 해당 척수 분절에서 반사적으로 주변 근육들의 보호성 수축을 유발할 수 있어요. 승모근은 C3-5 신경에 의해 지배받기 때문에, 승모근의 통증 신호가 이 척수 분절로 들어가면 같은 신경 분절이 지배하는 다른 근육들(예: 사각근, 흉쇄유돌근, 횡격막 일부 등)도 보호성 수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호성 수축은 신체가 통증 부위를 보호하기 위한 방어 기전으로, 통증이 있는 부위의 움직임을 제한하고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보호성 수축이 지속되면 오히려 근육 긴장을 증가시키고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 1년 간 승모근 통증이 엄청 심해졌어요 공부 하는 고3이고, 공부를 그렇게 많이 하는 것도 아닌데 자세 탓일까요.. 육안으로 보면 승모근이 산처럼 올라와있고 만지면 뭉친게 느껴져요 가만히 있으면 아파서 진짜 1분에 한번 씩 스트레칭 하는 것 같아요 심하면 목 뒤쪽, 머리 아쪽부터 해서 두통까지 있어요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정도로 아픈데 어느 과로 가야하나요? 만약 병원 가면 받을 수 있는 물리적인 치료는 뭐가 있나요?

자세가 잘못되어 상부승모근이 너무 아파요 20년은 된 거 같아요ㅠㅠ 물리치료는 의미가 없는 거 같고.. 운동 스트레칭 열심히 할건데, 시작한다고 지금 당장 좋아지는 거 아니니까요..ㅠㅠ 병원에서 다른 도움받을 수 있는 건 없을까요?

피아노를 10년 이상 치다보니 아무래도 잘못된 자세로도 오래 있고 승모근쪽 근육도 많이 쓰게 되면서 아픈지가 5년 조금 더 넘었는데 그때마다 그냥 옆 사람한테 팔꿈치로 눌러달라고 하고 넘겼어요 엄청 쎄게 누르면 고통이 잠시나마 사라지더라구요 사람들이 너 이정도 고통을 안아프다 느끼는 거면 디스크에 문제 있는 거 아니냐는 말을 많이 하던데 … 이게 계속 아픈 건 아니고 피아노를 연주 하면 막 어깨쪽 근육이 다 끊어지는 느낌으로 너무 아파요 어떻게 풀어주면 좋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