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밑에 생긴 결석,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혀 밑에 결석 같은 게 생겼는데 이게 저절로 빠졌거든요. 병원 안 가도 괜찮을까요? 아프진 않아요.
혀 밑에 결석 같은 게 생겼는데 이게 저절로 빠졌거든요. 병원 안 가도 괜찮을까요? 아프진 않아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혀 밑에 결석이 생겼다가 저절로 빠졌다면, 그것은 아마도 타액선 결석(타석)일 가능성이 있어요. 타액선 결석은 타액선 내에 칼슘 등의 물질이 축적되어 생기는 작은 돌과 같은 것이에요. 현재 통증이 없다고 하시더라도, 결석이 생겼던 원인이나 다른 잠재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추후 관리를 위해 이비인후과나 구강외과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결석이 다시 생길 수도 있고,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전문의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현명해 보여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턱 밑에 누르면 움푹 들어가는곳에 멍울? 같은게 생겼어요 두손으로 잡으면 만져지고 만지면 아픕니다 생긴지 3일정도 지난것같은데 병원가야할까요?

7월 28일에 혀 옆쪽에(왼쪽) 뭐가 나 있는 거 보고 자고 일어나면 괜찮겠지 하고 3일 뒤에 봤는데 계속 있더라구요.. 오늘이 되면 거의 한 3주 정도 되는건데 크기는 처음보다 많이 줄었지만 본래의 형태? 형체? 는 아직 남아 있어요.. 지금 고2고 (만 17세) 다른 증상은 목이 살짝 불편한거 빼고는 없고 만졌을 때 살짝 말랑 딱딱?한 느낌이고 막 엄청 아프다 이런 느낌은 아니지만 조금 민감한 느낌이에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설암은 아니겠죠..? (사진은 왼쪽이 오늘 거고 오른쪽이 3주 전에 찍은 거에요)

신장결석,요로결석 의심될때 병원 가봐야하나요 ? 토요일 일요일날 아팟다가 괜찮아 졋는데.. 증상이 사라져서 가야되나 말아야하나 애매하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