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손상 후 저림 증상 악화가 회복 과정일 수 있나요?
추위에 노출되어 신경이 손상되고 손가락에 저림 증상이 6일째 지속되고 있는데 처음 느꼈을 때보다 증상이 심해진 것 같은데 회복되는 과정에서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나요...
추위에 노출되어 신경이 손상되고 손가락에 저림 증상이 6일째 지속되고 있는데 처음 느꼈을 때보다 증상이 심해진 것 같은데 회복되는 과정에서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 손상으로 인한 저림 증상이 악화되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신경 손상 후 회복 과정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회복 과정에서 증상이 일시적으로 악화되거나 변화를 보일 수 있어요. 이는 손상된 신경이 재생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추위에 노출되어 발생한 신경 손상의 경우, 완전한 회복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6일은 아직 초기 회복 단계에 해당합니다. 신경 회복은 손상 정도에 따라 수일에서 수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거나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손상된 부위를 보호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추가적인 추위 노출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두 신경이 다치거나 압박해서 그러면 이두 아래 팔 손목 손 까지 저리거나 따갑거나 아플수 있나요??? 며칠 전 잘못된 자세로 폰 하다가 이두가 아프고 이두 아래 팔 손목 손 까지 아파요 ㅠㅠㅠ 온찜질을 해야 하는지... 언제 나을까요 회복 과정이 궁금해요

신경이 다치면 6개월 또는 그 이상 걸리기도 하나요 회복 과정에서는 왜 통증이 생기나요 초음파 검사로 염증은 없다던데

신경 손상 후 레이저 치료 후에 생긴 통증 신경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통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