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수술 후 상처, 물로 씻어도 되나요?
발목수술후 봉합상처가 힘줄관절액 때문에 아물지 않는다는데..물로 씻어도 되나요.
발목수술후 봉합상처가 힘줄관절액 때문에 아물지 않는다는데..물로 씻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수술 후 봉합 상처가 힘줄 관절액 때문에 잘 아물지 않는다면, 물로 씻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상처가 제대로 치유되지 않는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로 씻는 행위가 상처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처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부위에 물이 들어간 것이 소량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 양이 많거나 자연적으로 마르기 어렵고 수술 부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1주일전에 발목수술을 햇는데, 병원에있는 3일간은 항생제 주사를 맞았구 퇴원해서는 하루만 항생제약을 주셧더라구요. 극심한 통증은 아니지만 누워잇다가 화장실갈라고 움직이거나 하면 발이 피쏠리는거 처럼 너무 아프고 요즘은 발가락도 저리고 깁스안에 발등이랑 발꿈치 쪽이 아파요 쓸려서 그런건지.. 기브스를 처음해봐서 ㅠㅠ 꼬맨 상처도 잘꼬맨건지.. 봉합된부분쪽에 살이 튀어나온거같기도하고.. 사진은 맨 왼쪽이 드레싱 첫날 가운데가 2틀후 드레싱할때구, 마지막꺼는 어제였어요

발목수술 상처에 가피가 있는데 포비돈 소독 자주해도 되나요?

발목 수술후 봉합시 상처치유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알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