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수술 상처에 가피가 있는데 포비돈 소독 자주해도 되나요?
발목수술 상처에 가피가 있는데 포비돈 소독 자주해도 되나요?
발목수술 상처에 가피가 있는데 포비돈 소독 자주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수술 후 상처에 가피가 형성되었다면, 포비돈 소독을 너무 자주 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가피는 상처를 보호하고 치유 과정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과도한 소독은 가피를 손상시키거나 상처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소독은 하루에 한두 번 정도가 적당하며, 상처가 깨끗하고 감염의 징후가 없다면 소독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상처 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은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요오드 용액은 용액이 모두 마르고 난 뒤 확실한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가급적 충분히 말린 후 드레싱을 시행해 주세요. 만약 상처가 심하거나 감염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목수술후 포비돈과 거즈로 드레싱하고 있습니다. 크고 두꺼운 가피가 생겼습니다. 병원서는 상처가 잘 아무는지 획인방법은 없다는데.. 가피가 제거될때까지 기다려야하는지?

발목수술후 봉합부위에 큰 가피가 생겼어요. 하루 한번 포비돈과 거즈로 드레싱하고 있는데 가피는 떨어지고 상처는 문제없이 아물겠지요?

발목수술 상처 포비돈 드레싱. 출혈 진물없고 거상하고 있는데 상처 주변 넓은 까만딱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