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이 많은데 배가 차지 않고 스트레스로 살이 찌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먹어도 .. 배가 차지 않아요. 치즈 3장, 쿠키, 음료, 김두개.. 저녁으로 먹었는데 뭔가 아쉬워서 라면 먹고.. 아침 점심은 전날 남은 후라이드치킨 먹었어요. 살찌는게 스트레스에요..
먹어도 .. 배가 차지 않아요. 치즈 3장, 쿠키, 음료, 김두개.. 저녁으로 먹었는데 뭔가 아쉬워서 라면 먹고.. 아침 점심은 전날 남은 후라이드치킨 먹었어요. 살찌는게 스트레스에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해 주신 '배가 차지 않는다'는 느낌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먼저, 드신 음식들이 주로 가공식품이고 단백질이나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으로 보입니다. 이런 식단은 포만감을 주는 데에는 덜 효과적일 수 있어요. 체중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식단을 조절하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해요.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포함하고, 가공식품과 고칼로리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정기적인 식사 시간을 갖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살이 찌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좋아요. 운동은 신체의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만약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영양사나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개인에 맞는 식단과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앱 내 '증상 진료' > '기타 질환' > '다이어트'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음을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하루 일과가 끝나고 밤 늦게 집에 돌아오면 습관처럼 술을 사옵니다. 종말 하루도 빠짐없이 마시는데 물론 만취 정도로 먹지는 않고 적당히 기분 좋으면 잠을 청합니다. 술도 맛있지만 술과 함께 먹는 음식들도 너무 맛있고.. 제가 어려서부터 먹는 걸 무지 좋아해서 주변 지인들의 식사량이 2배이상이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어서인지 활동량이 많아서인지 살이 안 쪘습니다. 하지만 요즘 활동량도 많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찝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때문에 술을 먹지 말자 하면서도 습관처럼, 마치 이것도 하루 일과중 하나 처럼 매일 밤 일과가 끝나면 합리화와 함께 자연스레 술을 사들고 집에 갑니다. 알코올 중독이 맞는 건가요? 맞다면 약물치료를 하는게 좋을까요?
피검사 소변검사 결과 케톤 수치가 700 넘는다는데 왜 그런건가요 당뇨 없고 다른건 이상없는데 케톤 수치만 높다네요 식사 세끼 먹었는데 적게 먹어서 그럴까요
두 세시간마다 배가 고파요.. 충분하게 먹는데도 배가고프고 먹으면 살이 쪄야하는데 살이 찌지 않습니다 오히려 빠지기도 해요 평소에 만보 걸으면 많이 걸은정도로 유산소를 격하게 하지도 않는데 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