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과 당뇨약 복용 중인데 눈떨림, 몸떨림, 손저림 등 증상이 심해졌어요, 왜 그런 건가요?
혈압약 당뇨약 먹었는데 눈떨림 몸떨림 손저림 근육튕김이런증상이 심해졌는데 왜그런건가요?
혈압약 당뇨약 먹었는데 눈떨림 몸떨림 손저림 근육튕김이런증상이 심해졌는데 왜그런건가요?
혈압약과 당뇨약을 복용 중이시고 눈떨림, 몸떨림, 손저림 등의 증상이 심해졌다면,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약물 부작용: 일부 혈압약이나 당뇨약은 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떨림이나 저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용하고 계신 약에 대한 정보가 없어 확답 드리기는 어렵지만, 특별한 변화 없이 약제복용 이후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약물로 인한 이상반응의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져요. 주치의 선생님과 복약후 나타나는 이상반응에 대해서 상담받아 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2. 전해질 불균형: 혈압약 중 이뇨제는 체내의 전해질 균형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특히 칼륨, 나트륨, 마그네슘 등의 불균형은 근육의 떨림이나 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혈당 조절 문제: 당뇨병 환자에서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신경 손상이나 저혈당 상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떨림이나 저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면 혈액순환 장애와 높은 당 수치가 신경세포를 죽여 작은 상처도 잘 낫지 않게 돼요. 4. 기타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비타민 결핍, 신경계 질환 등 다른 건강 문제가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복용과 관련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인터넷에 보면 20대인데 대장내시경에서 선종이 발견됐다는 얘기가 보여요 근데 병원에서는 20대에 대장내시경 권고 안 하더라구요 20대에 선종이 생길 확률은 몇 %인가요? 가족력이 없다면 안 해도 되나요? 2.암 때문에 건강염려증이 생긴 환자를 안심시킬 수 있는 통계,수치,확률을 최대한 많이 알려주세요 걱정 좀 내려놨으면 좋겠어요ㅜㅜ 3.건강염려증 환자가 걱정하는 암들의 평생 발병확률이 거의 1~2%더라구요 이거 어떻게 설명해야 그 환자가 안심할 수 있을까요? 얼마나 낮다고 말해야 이해할 수 있을까요? 얼마나 낮아요? 4.조금만 아프면 암인줄 알고 불안해하는데 어떻게 안심시킬 수 있나요? 5.암 통증은 지속적이고 악화되는 통증 맞나요? 6.증상이 지속되고 악화될 때 병원 가면 되나요? 중간에 나으면 암은 아닌거죠? 지속되고 악화되는거 아니면 암은 아닌거 맞죠? 지켜봐도 되는거죠?
20-30대이고 가족력이 없으면 대장내시경 주기가 어떻게되나요?
1.대장내시경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조영제 넣고 복부씨티,복부초음파를 같이 시행한 경 대장용종 유무를 어느정도 볼 수 있나요? 복부씨티,복부초음파에서 다 정상이었으면 대장용 없다고 볼 수 있나요? 20대입니다 2.고민되는게 가족력 없는 20대인데 건강검진 할 때 대장내시경 할까요? 말까요? 병원에서는 할 나이 아니라고 하는데 인터넷에 보면 20대이고 병원에서 말렸는데 사비 주고 내시경 하고 보니 선종이 나왔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보여서요 더 고민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