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후 사우나 이용해도 되나요?
김OO • 2026.05.11
대상포진4.15 증상시작 18일 발진시작 현재는 수포는 거의 다 가라앉은듯한 모습이지만 아직 신경통이 약간 있어 약도 복용중입니다 아파서 한달넘게 집에만 있고 움직이질 못하니 답답하고 더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데 사우나에 가는건 좋지않은가요?
기타통증
대상포진4.15 증상시작 18일 발진시작 현재는 수포는 거의 다 가라앉은듯한 모습이지만 아직 신경통이 약간 있어 약도 복용중입니다 아파서 한달넘게 집에만 있고 움직이질 못하니 답답하고 더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데 사우나에 가는건 좋지않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공된 관련 질문답변 목록이 질문자님의 대상포진 후 사우나 이용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기 위해 충분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질환으로, 다른 의료 시술들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요 저희어머니가 5년전에 대상포진 접종후에 작년 여름 에 대상포진에걸리셨는데요~ 대상포진 접종을 해야되나요?연세는 육십대후반이세요

남편이 이번에 대상포진 초기진단 나왔는데요.이거 수포가 터지면 그 세균으로 인해서 타인에게도 전염이 되나요?

어제 오후 5시에 독감예방접종을 했는데 지금 사우나 가도 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