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한쪽으로 튀어나온 느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20대 여자인데 목이 한쪽이 만졌을때 뭔가 튀어나온 느낌이 나는데 육안으로는 티가 안나요 이게 근데 몇달 됬는데 병원을 가야 할까요?
20대 여자인데 목이 한쪽이 만졌을때 뭔가 튀어나온 느낌이 나는데 육안으로는 티가 안나요 이게 근데 몇달 됬는데 병원을 가야 할까요?
목에 만져지는 덩어리는 임파선이 비대해지거나 임파선에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증상인 임파선염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임파선이 비대해지면 종괴(덩어리)가 만져지거나, 감염증에 의한 임파선염의 경우에는 눌렀을 때의 통증과 피부의 발적을 동반할 수 있어요.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양성이거나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증 등에 의한 경우가 많아 항생제 등을 사용하지만, 결핵이나 악성종양에 의한 임파선염인 경우에는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 감염내과 등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고 일어나면 목이 오른쪽으로 돌아가서 꼼짝을 못해요. 그 자세 그대로 타인의 부축을 받아야 동작이 가능하고요 목 돌아간 자세가 틀어지면 너무너무 아프네요. 처음엔 하루 그러고 말았는데 저번엔 2주동안 목이 돌아가 있어서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운동 부족이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몸이 계속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증상이 있을때는 타이레놀을 먹어야할까요..? 잠 부족 때문에 이런 현상ㅇ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현상은 주로 어떤 원인 때문에 일어날까요? 귀쪽 반고리관 이상 때문인가요?
목이 뭔가 잠깐 찌릿한 느낌이 한번씩 드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