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중 맥박이 너무 낮아 걱정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달반째 매일 아침 저녁으로 두번씩 계단오르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체중도 4킬로 정도 감량되서 좋기는한데 문제는 운동을 하기전에는 안정시 맥박이 60정도는 나왔는데 지금은 안정시 52로 너무 줄어서 우려되는데 운동강도나 시간을 낮추거나 중단해야 될까요?
한달반째 매일 아침 저녁으로 두번씩 계단오르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체중도 4킬로 정도 감량되서 좋기는한데 문제는 운동을 하기전에는 안정시 맥박이 60정도는 나왔는데 지금은 안정시 52로 너무 줄어서 우려되는데 운동강도나 시간을 낮추거나 중단해야 될까요?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서 체중 감량에 성공하신 것은 매우 긍정적인 변화로 보여요. 안정시 맥박이 낮아진 것은 운동으로 인한 심장의 효율성 향상 때문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안정시 맥박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심장이 더 효율적으로 혈액을 순환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맥박이 너무 낮아 걱정이 되신다면, 운동 강도나 시간을 조절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특히, 맥박이 50 이하로 떨어지거나, 운동 중이나 후에 어지럼증, 가슴 통증,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안정시 맥박이 52라면 일반적으로는 건강한 범위 내에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기존의 의학적 문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의 맥박 수치가 건강에 문제가 되는지 여부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만약 운동 중이나 후에 이상 증상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운동을 계속하되, 몸의 신호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운동 강도나 시간을 조절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정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체크하면서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5달 전 횡문근융해증 걸렸었아여 cpk 6만 좀 넘엌ㅅ었아요 계속 괜찮고 완치판정 받았었는데 한달전 트레드밀 6분 타고 나사부터 무릎이할 허벅지가 찌릿찌릿하더니 아팠고 이주전부터 허벅이랑 종아리 근육이 떨려요 … 피검사 수치는 다 정상이애요
안녕하세요 11월29일 생리시작 12월4일 끝 12월9-10일까지 피가 비춰 산부인과가서 불정출혈이라고 해서 주신 사후피임약복용후 멈추었습니다 근데 12월22일-23일 휴지에 소량의 피가 묻어나다 안다다 해서 멈추길래 12월26일 병원가서 이야기하니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는 정확히 모르신다며 지켜보자했습니다 12월27일 4시경에 휴지에 또 피가 살짝 비치는데 이게 뭘까요 자꾸 불안하고 이러다 장궁 쪽으로 안좋아질까봐 걱정입니다 기다려 봐야할까요
임신 20주 5일차입니다. 오늘 삼계탕 먹고 아이스티샷추가 반잔 먹고 피자빵 먹고 집에와서~ 엘레뉴(빈혈영양제2알 먹고) 물먹고 매실차 한잔 먹고 쾌변 (바나나 모양 긴변) 1번 누고 쉬다가 밥 먹고(콩나물 무 배추 비빔밥)나서 갑자기 왼쪽~ 장꼬이는 증상이 조금씩 나면서 화장실에가서 조금 퍼진변? 1회 누었어요. 꾸루룩 거리기도하고... 장염일까봐 너무너무 걱정되는데.ㅠㅠㅠㅠㅠ 어떻게해야할까요? 혹시라도 밤 새벽에 열오르거나 설사하면 어떻게되는건가요. 너무무서워요 완화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